경기남부경찰청-고용노동부, 범죄피해자 취업지원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경기남부경찰청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범죄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향후 경기남부청은 가정폭력(아동학대)·교제폭력·스토킹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 피해자 및 위기청소년 중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 및 연계하고,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등은 연계 대상자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심리·건강 등으로 인한 취업장애요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경기남부경찰청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범죄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해 범죄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은 경기남부청 산하 각 경찰서에서 연계한 위기가정·위기청소년에게 보다 효과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상담사를 배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월 4일 전국 최초로 분당경찰서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범죄 피해 위기 가정·청소년에게 취업을 통한 자립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 지난 7월까지 위기가정 13건·위기청소년 4건, 총 17건을 연계했다.
특히 가정폭력 신고 후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피해자에게 입사지원 안내 및 직업훈련 참여 연계와 국민취업지원 구직촉진수당을 지원했으며, 다른 피해자에게는 △영어강사 △다문화 언어지도사 △사회복지프로그램 운영자 등 취업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연계해 우수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에 경기남부청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은 경기남부 전역에 해당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향후 경기남부청은 가정폭력(아동학대)·교제폭력·스토킹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 피해자 및 위기청소년 중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 및 연계하고,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등은 연계 대상자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심리·건강 등으로 인한 취업장애요인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경기남부청은 도내 재발우려가정 약 4500여 가구를 포함해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 피해자 중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범죄피해자의 보호·안전에서 한 단계 도약하여 근본적 갈등 해소를 위한 경제적 자립기반의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범죄피해자에 대한 사회적 지원과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경기남부경찰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관계자는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우리 지역사회 약자의 자립을 지원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범죄피해자들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기 바라며, 직업불안 등 경제적인 이유로 범죄피해를 호소하지 못하는 사례가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현 기자(qwg1029@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핵관 '승선 거부'에 윤상현 "위기 얘기하면 이상하게 받아들여"
- 존 커비 "바이든, 김정은에게 조건 없는 정상회담 제안"
- 소녀시대 'Gee'를 1위로 선정한 롤링스톤의 기괴한 '한국가요 위대한 100곡'
- 지하철 재정난 주범이 정부 정책 실패인데, 왜 시민에게 부담을?
- [만평] 한일 군사협력 무한 확대!
- 뜨거운 美 경제…"韓 기업이 미국 투자 주도"
- 강제동원 피해자 채권 없애려던 정부, 법원에 "사과 강요할 수 없어"…일본 기업 입장 대변
- 국민의힘, 한미일 정상회담에 "尹 '통 큰 결단'으로 3국 협력 새 시대"
- "강간하려…" 일면식 없는 여성 너클로 폭행 뒤 강간한 남성 검거
- 논란 마침표 찍나? <네이처> "LK-99 초전도체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