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베트남서 평생 무료 항공권 받아, 비즈니스석으로”(뉴스A)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항서 감독의 축구 이야기가 펼쳐진다.
8월 19일 방송되는 채널A '뉴스A'의 '오픈 인터뷰'에는 지난 5년 4개월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으로 활약한 박항서 감독이 출연한다.
프로 축구 K리그 2 서울 이랜드에서 활약 중인 전 베트남 국가대표 응우옌 반또안 선수의 영상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는 박항서 감독의 축구 이야기는 오는 19일(토요일)저녁 7시 뉴스A '오픈 인터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박항서 감독의 축구 이야기가 펼쳐진다.
8월 19일 방송되는 채널A '뉴스A'의 '오픈 인터뷰'에는 지난 5년 4개월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으로 활약한 박항서 감독이 출연한다.
현재 베트남 하노이에 축구교실을 설립해 유소년 선수 육성 중인 박 감독. 베트남 축구는 박항서 부임 전과 후로 나뉜다는 앵커의 말에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결과”라며 5년 4개월 감독 시절의 소회를 밝힌다.
베트남 국가대표를 이끌며 총 98경기를 치른 박 감독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사상 첫 결승 진출 및 준우승을 거둔 U-23 아시안컵 대회. 박 감독은 당시 “추위, 눈보라와 싸웠다”라고 회고한다. ’베트남은 외국인 감독의 무덤‘이라는 앵커의 설명에 “1년만 버티자 마음”이었다고 밝힌 박 감독. 하지만 선수들에게 “베트남의 관습은 존중하지만 훈련장에서 기술적인 부분만큼은 양보할 수 없는 나의 몫“이라고 강조했다고 털어놓는다.
우유와 쇼핑몰 등 다수의 광고 출연과 3개의 훈장을 받은 베트남 국민영웅. 한 항공사는 박 감독 부부에게 평생 무료 항공권을 제공했고, 해당 좌석은 이코노미석이 아닌 비즈니스석이라고 밝힌다.
최근 국가대표팀 감독직 제안이 있었냐는 질문에 ”협상 중“이라고 밝힌 박 감독은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 제안이 온다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엔 ”나는 그만한 능력이 없다“라며 손사래를 치기도 한다.
프로 축구 K리그 2 서울 이랜드에서 활약 중인 전 베트남 국가대표 응우옌 반또안 선수의 영상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는 박항서 감독의 축구 이야기는 오는 19일(토요일)저녁 7시 뉴스A ‘오픈 인터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와이 산불 사망자 계속 느는데, 김성은 여행 인증샷 뭇매→결국 삭제 [종합]
- ‘이규혁♥’ 손담비, 접히는 뱃살도 없는 완벽 수영복 자태 “여름 즐거웠어”
- 가수 정애리, 반포 한강공원 산책 중 사망 “빗길 미끄러져” 오늘(10일) 9주기
- 이정현, 의사 남편 개업 위해 8층 건물 194억 매입‥장가 잘 갔네
- ‘결혼 반대 마음고생 ’이용식 미모 딸 42㎏ 감량,비키니 자태 아찔
- 라미란 무명 시절 “목욕탕서 벗었는데 나만 담요 안 줘” 금자씨 노출신 서럽다(살롱드립)
- 마약 파문 로버트 할리 “쾌락 잊을 수 없어, 사유리 김흥국 덕 극복”
- 하정우 “‘백두산’ 촬영하다 두 무릎 잃어, 연골 40%씩 잘라냈다”(먹을텐데)
- “4년간 강간 당해” 모델들의 그루밍 성범죄 폭로 충격적 현실(실화탐사대)
- 한다감 “임성한 작가, 김건희 여사 스타일 참고하라고…”(아씨두리안)[EN: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