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 팀워크, 챌린지 참여자 수 2천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팀워크 챌린지에 참여한 인원 수가 2천만 명을 돌파하며 누적 걸음 수 9천억보를 기록했다.
캐시워크의 만보기 기능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 특정 장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스탬프 챌린지를 비롯해 관광 사업 홍보, ESG 경영 실천 등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를 기획, 운영하며 참여 인원이 꾸준히 증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팀워크 챌린지에 참여한 인원 수가 2천만 명을 돌파하며 누적 걸음 수 9천억보를 기록했다.
팀워크는 ‘금전적 보상’과 ‘촉진 네트워크’로 사용자의 건강행태에 동기를 부여하는 캐시워크 고유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B2B(기업간거래) 및 B2G(기업정부간거래) 영역으로 확장해 선보인 플랫폼이다. 캐시워크 앱 내 출시해 개인 사용자의 챌린지 접근성을 확보하고, 맞춤형 보상 서비스로 기업 사용자의 디지털 사업 운영에 효율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팀워크 챌린지의 참여 인원은 출시 5개월 만에 500만 명을 기록하고, 1년여 만인 올해 4월에는 1천만 명을, 현재는 2천만 명을 돌파했다. 캐시워크의 만보기 기능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 특정 장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는 스탬프 챌린지를 비롯해 관광 사업 홍보, ESG 경영 실천 등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를 기획, 운영하며 참여 인원이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챌린지 참여 인원과 기업 사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운영 방식으로 출시 초기부터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끌었다. 동일한 챌린지에 참여하는 인원들은 커뮤니티를 구축해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플로깅, 기부 챌린지 등 사회적 활동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누적할 수 있다. 또 기업 사용자는 팀워크를 통해 챌린지 참여 인원에게 기업과 제품을 홍보하고, 신규 회원 모집과 매출 확대를 위한 새로운 마케팅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팀워크의 활성화를 통해 캐시워크가 일상 속 건강관리를 돕는 B2C 시장을 넘어 B2B∙B2G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서비스임을 또 한 차례 증명한 것”이라며 “팀워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를 함께 기획, 운영하며 다채로운 일상과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돕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
- [영상] MZ세대 기자들의 '인생네컷'
- [영상] 위스키 주는 MZ 감성 오피스 ‘집무실’ 가보니
- [영상] IT기자들의 연기 도전...‘뉴연플리’ 오디션에 가다
- [영상] 천생 기자들의 스우파 ‘헤이마마’ 댄스 도전기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