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8월 4주 바다낚시] “이제 바다다” 어촌 워케이션 추천지 10곳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함께 보낼 수 있다면 꽤 가성비 높은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요새 실제로 휴가지에서 원격으로 근무하는 이들이 심심찮게 보입니다. 제주는 물론, 전국 곳곳에서 워케이션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재택이 많아지면서 워케이션 문화가 더욱 자리잡은 모양새입니다.
카라반 숙소에서 캠핑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함평 돌머리마을, 국가중요어업유산으로 지정한 죽방렴 어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남해 지족마을, 2021년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급평가에서 종합 일등어촌으로 뽑힌 거제 다대마을,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해안 산책로가 일품인 인천 포내 마을, 산행과 해수욕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신비의 모래섬 풀등도 체험할 수 있는 이작 마을이 있습니다.
또 청정 갯벌에서 바지락 체험을 할 수 있는 충남 보령 삽시도 마을, 독립문바위를 배경으로 트레킹이 유명한 전북 군산 방축도 마을, 전복따기체험을 할 수 있는 전남 완도 복고 마을, 푸른 동해를 보며 일상 속 지친 심신을 달래기 좋은 경북 포항 창바우 마을, 해녀체험을 할 수 있는 제주 서귀포 사계 마을 등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신선한 체험들을 하며 특별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이라면 관심가져 볼 만 하겠죠. 8월 4주 바다낚시 정보를 매경닷컴에서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무창포항에서 아파치호, 신나래호, 효성호, 신진항에서 어해루호, 진두항에서 슈퍼스타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레전드호, 에프원호, 어란진항에서 명성호 입니다.
오천항에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서 출발하는 아이엔선상출조가 있습니다.
대천항에 백조기를 잡으러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출발하는 이레피싱이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8월 2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8월 27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8월 26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8월 2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대포항에서 대박호, 공현진항에서 창명호, 임원항에서 드래곤호, 태평양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읍천항에서 뉴테크호, 블루탱호, 감포항에서 정도로스호, 청사포항에서 포인트호 입니다.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8월 26일 토요일 3물, 8월 27일 일요일 4물입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8월 2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8월 2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여수드림스타호, 베테랑호, 진영호, 완도항에서 뉴보디가드호, 스마트호, 유촌항에서 금정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대한민국호, 삼포항에서 대명호, 두영호, 광암항에서 해상월호, 바다마을호 입니다.
영운항에 갈치를 잡으러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녹동항에 문어, 갈치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8월 2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8월 27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8월 2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8월 27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구룡호, 깊은바당호, 파워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8월 2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8월 2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정현, 194억 빌딩 매입...남편 병원 개원 - 매일경제
- 쏘렌토 보니 “지금도 어이가 없네”…‘사생결단’ 싼타페와 비교결과는 [최기성의 허브車] -
- [단독] 故윤기중 교수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아달라” 연세대 기부 - 매일경제
- “3년치 월급 받으면 나라도 퇴사” 83년생도 희망퇴직하는 이 업계 - 매일경제
- 경찰서 나온 ‘압구정 롤스로이스’男, 호송차량 타기전 한 말 - 매일경제
- 국민연금에 10조 벌어다준 ‘미국 효자 오형제’가 누굴까? [월가월부] - 매일경제
- “물타기도 지쳤어요” 2조원 사들인 서학개미…수익률 -23% 상품도 - 매일경제
- 빈 통장에서 150만원 나온다…현금인출기 앞 대기줄 ‘난리’ - 매일경제
- 이달 벌써 1.3조 넘게 팔아치운 외국인…가장 많이 팔아치운 기업 보니 - 매일경제
- ‘얼차려’는 사과했지만...배정대, 11년 전 학폭 논란 정면 돌파 결정 왜? 그날의 진실은? [MK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