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올 가을용 코로나19 백신 EG.5 변종에 효과 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더나는 올 가을 접종을 위해 업데이트한 코로나19 백신이 EG.5 및 FL 1.5.1 변종에 대한 강력한 면역반응을 생성하는 임상 결과를 확인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스티븐 호지 모더나 대표는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이 빠르게 확산 중인 EG.5 및 FL 1.5.1에 대한 면역반응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는 업데이트된 백신으로 새로운 코로나19 위협을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올 가을 접종을 위해 업데이트한 코로나19 백신이 EG.5 및 FL 1.5.1 변종에 대한 강력한 면역반응을 생성하는 임상 결과를 확인했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모더나의 업데이트 코로나19 백신은 오미크론 하위 변종인 XBB.1.5를 표적하기 위해 설계됐다. 모더나는 지난 6월 이 백신의 주요 순환 XBB 변종에 대한 면역반응을 확인한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 결과 발표로 모더나의 업데이트 백신은 현재 미국에서 유행 중인 변이종들에 대해서도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 모더나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7.4% 급증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최근 EG.5 변종을 관심 변종으로 분류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EG.5는 미국에서 지배적인 변종이며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FL 1.5.1 변종도 미국 일부 지역에서 급증하기 시작했다. FL 1.5.1 변종은 이달 초를 기준으로 미국 전체 코로나19의 8.6%를 차지한다.
스티븐 호지 모더나 대표는 “업데이트된 코로나19 백신이 빠르게 확산 중인 EG.5 및 FL 1.5.1에 대한 면역반응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는 업데이트된 백신으로 새로운 코로나19 위협을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모더나는 이 백신에 대한 규제 승인을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 등에 제출했다. 올 가을 예방 접종을 위해 앞으로 몇 주 내로 승인될 예정이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덕성, 거래정지 풀리자 '하한가'…초전도체株 급락
- "찬바람이 안 나와요"…7만원짜리 에어컨 샀다가 '당황'
- '디폴트' 헝다, 파산보호 신청…"中 경제 회생 가능성 없어"
- 50년 만에 나타난 친모 "아들 사망 보험금 내가 다 받겠다"
- '너클'까지 준비한 신림동 공원 성폭행범…"강간하려 접근"
- 서울 한복판서 또 '비키니 라이딩'?…이번에 포착된 곳은
- 尹 부친 빈소 찾은 노사연 자매…유일한 연예계 인사 '눈길'
- 장현성 아들, 이렇게 컸어? 송중기 닮은꼴 훈남 성장
- "판다월드 금쪽이 된 푸바오"…딸부잣집 판다 가족 일상 공개
- 약물 취해 인도 돌진…압구정 롤스로이스 男, 구속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