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7월 모바일 시청 채널 1위 ‘롯데홈쇼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8월호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버즈니가 매월 초 발행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곳에 모은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담고 있다.
먼저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한 채널에 '롯데홈쇼핑'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8월호를 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버즈니가 매월 초 발행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곳에 모은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담고 있다.
먼저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한 채널에 '롯데홈쇼핑'이 선정됐다. 카테고리별 시청률 부문에서는 '패션 잡화'가 54.6%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식품 건강(15.7%)', '화장품 미용 (10.9%), '생활 주방(9.1%), '가전 디지털(5.4%)', '여행 레저(3.1%) 순으로 시청을 했다.
특히 지난달 식품 카테고리의 방송 시청 건수는 전월 대비 15% 증가했고, 전체 시청 점유율도 5월 11.8%에서 7월 15.7%까지 지속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상위 10개 중 4개가 식품이 차지했고, 가장 많이 구매한 식품은 공영홈쇼핑에서 방송한 '제주햇살바람 미니 단호박 7kg'이었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최근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식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21일까지 '주말 홈대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주말 홈대전에는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공영쇼핑, 쇼핑엔티 등 홈쇼핑 및 T커머스 13개 채널이 참여하며, 최대 16% 할인된 가격에 홈쇼핑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용 한파 속, '그럼에도' 테크 기업들은 어떤 인재 찾을까
- 홈쇼핑모아, 7월 모바일 홈쇼핑 검색량 1위 ‘여행’
- 홈쇼핑모아, 상반기 인기 상품 발표
- 때 이른 무더위에 에어컨 등 여름 가전 구매 348%↑
- 홈쇼핑모아, 올해 모바일 홈쇼핑 남성 패션 구매 26%↑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