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2-10서 경기 뒤집은 DRX, EG 만난다(종합)

김형근 2023. 8. 18. 10: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세트 전반전을 8포인트 차이로 몰렸던 DRX가 후반전에 단 한 포인트도 내주지 않고 경기를 뒤집는 기적을 연출하며 빌리빌리 게이밍(이하 빌리빌리)를 완파했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12일(한국 시간 기준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엑스포 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3 녹아웃 스테이지 2일차 경기에서 DRX와 이블 지니어스(이하 EG)가 각각 빌리빌리와 에드워드 게이밍(이하 EDG)을 제압했다.

1경기로 치러진 DRX 대 빌리빌리의 경기는 1세트의 위기를 잘 넘긴 DRX가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녹아웃 스테이지 첫 경기를 승리했다.

로터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선공의 DRX가 피스톨 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한 뒤 4라운드까지 교전에서 일방적으로 실점했으며, 7라운드까지 단 한 포인트도 득점하지 못했다. 8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하며 첫 득점에 성공했지만 11라운드까지 다시 3포인트를 내줬으며, 12라운드에 교전서 득점하며 전반전을 2-10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부터 4라운드 연속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한 DRX는 21라운드까지 추가 득점에 성공, 역전에 성공한 뒤 22라운드에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바로 다음 라운드에 유리한 상황을 잘 활용해 상대를 통로에 가둔 뒤 오멘의 쿼드 킬에 힘입어 13번째 포인트를 획득하며 13:11로 첫 세트를 가져갔다.

헤이븐 맵에서 진행된 2세트, 피스톨 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교전으로 상대를 압도한 선공의 DRX가 4라운드에는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했으며 이후 두 라운드를 교전으로 득점했다. 7라운드에 첫 포인트를 내준 뒤 8라운드를 가져간 DRX는 이후 네 라운드를 모두 스파이크 해체와 교전으로 실점하며 추격을 허용, 7:5 상황서 공수를 전환했다.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다시 실점하며 후반전을 시작한 DRX는 15라운드에 흐름을 끊은 뒤 17라운드까지 추가 득점에 성공했으며, 이후 21라운드까지 한 포인트 씩 주고받으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양팀 오멘이 2킬씩을 주고받은 상황서 DRX의 바이퍼가 균형을 깨뜨렸으며 독성 장막을 세운 뒤 스파이크 해체에 들어간 뒤 교전으로 남은 두 명의 제압과 동시에 해체를 성공, 13:9로 경기를 마쳤다.
EG와 EDG의 2경기는 1세트를 내줬던 EG가 뒤의 두 세트를 모두 가져가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스플릿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선공의 EDG가 피스톨 라운드부터 4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앞서 나가자 EG도 8라운드에 흐름을 한차례 끊은 뒤 10라운드부터 3포인트를 추가, 전반전은 EDG가 8:4로 리드했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부터 15라운드까지 교전으로 득점한 EG가 20라운드까지 상대에 두 포인트만을 허용하며 역전에 성공했으며, 22라운드까지 흐름을 이어가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그러나 23라운드와 24라운드를 교전서 이겨낸 EDG가 승부를 연장전으로 넘긴 뒤 1차 연장 두 라운드를 모두 승리, 첫 세트 포인트를 챙겼다.

이어 어센트 맵에서 진행된 2세트, 선공의 EDG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득점한 뒤 4라운드와 5라운드도 가져가며 앞서 나갔으나 EG가 6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한 뒤 12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득점하며 역전, 전반전을 8:4로 마치고 공수를 전환했다. 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가져간 EG는 15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했지만 16라운드와 17라운드를 교전서 승리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18라운드도 교전으로 EDG를 제압, 13:5로 동점을 만들며 경기는 3세트로 이어졌다.

승자조 2라운드를 진출할 팀을 결정지을 펄 맵에서의 3세트,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나눠가진 뒤 3라운드에 다시 EDG가 스파이크를 폭파시키며 앞서 나가는 듯했으나 4라운드부터 EG가 5점을 연속 득점하며 경기를 역전했으며, EDG가 9라운드와 10라운드를 잡으며 추격하자 EDG는 11라운드와 12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로 다시 거리를 벌리고 8:4로 전반전을 마쳤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모두 가져간 EG는 재활용 라운드를 내줬으나 16라운드와 17라운드를 연속으로 잡으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18라운드까지 그대로 가져가며 13:5로 경기를 종료했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