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신' 은현장, '로또 6/45' 황금손 출연 "선행, 더 큰 선행으로"

유정민 2023. 8. 18.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장사의 신이 1,081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유튜버 '장사의 신' 은현장과의 따뜻한 만남! 8월 19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자체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운영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장사의 신이 1,081회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자영업자이자 치킨 프랜차이즈 대표였던 은현장은 자신의 요식업 경험을 토대로 전국의 힘든 음식 자영업자를 찾아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장사의 신' 유튜브 채널을 운영, 현재 104만 구독자의 유튜버로 승승장구 중이다. 그의 채널명 '장사의 신'에서 신은 귀신 신(神)이 아닌 매울 신(辛)! 폐업 위기에 직면한 절박한 자영업자를 찾아가는 만큼 독하고 매운 조언이 많아서인데, 3,000만 원으로 시작한 치킨집을 프랜차이즈로 200억 원에 매각할 만큼 키워낸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했다.

은현장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 때 마흔셋까지 200억을 벌고 싶다고 얘기했는데 서른여섯에 그 돈을 다 벌었다. 남은 인생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아보고 싶어서 '장사의 신'을 시작했다."며 다른 자영업자들에게 컨설팅해주는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다른 사람을 돕고 싶다는 생각은 치킨집을 운영할 당시부터도 가지고 있었다. 한겨울 치킨 배달을 갔는데, 손자와 함께 사는 할머니의 집이 너무 추워 확인해 보니 연탄이 다 떨어진 것. 그 길로 그 동네에 연탄 기부를 시작했다고. 그 후로도 보육원, 유기견 보호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기부와 후원을 아끼지 않았고 지난 7월에는 수해복구 성금으로 무려 1억 원을 기부했다.

로또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은현장은 "선행은 더 큰 선행으로 돌아온다고 믿는다. 내가 힘든 와중에도 누군가를 도왔다는 행복이 더 큰 행복을 만들어주고 열심히 살 수 있는 힘이 된다."며 선행을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남겼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유튜버 '장사의 신' 은현장과의 따뜻한 만남! 8월 19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자체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를 운영 중이다. 추첨 과정이 담긴 리허설과 본방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황금손 추첨 후기도 만나볼 수 있다. 연금복권 720+ 리허설 역시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또와 연금 복권 추첨 라이브를 만나러 가는 길, 유튜브 채널 '알아볼권리'와 MBC Life와 함께.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