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EBS국제다큐영화제 공식 후원…음료 6000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국내 영화산업 발전을 위해 '제20회 EBS국제다큐영화제(EDIF 2023)'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자사 음료 6000개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EBS국제다큐영화제를 찾는 관객 분들이 시원하게 관람을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문화예술계의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정탄산수·아임보리 후원…국내 영화·다큐멘터리 발전 응원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국내 영화산업 발전을 위해 ‘제20회 EBS국제다큐영화제(EDIF 2023)’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자사 음료 6000개를 후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찬 품목은 세계 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약수로 만든 ‘초정탄산수’와 국산 볶은 보리와 볶은 옥수수, 볶은 현미로 만든 ‘아임보리’ 등이다.
초정탄산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소비자웰빙만족지수 스파클링워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린 일화의 대표 제품이다. 톡 쏘는 청량감을 강조했으며 라임, 레몬, 한라봉, 샤인머스캣, 매실 등 다양한 구성을 갖췄다. 아임보리는 국내산 유기농보리에 볶은 옥수수를 함께 우려낸 순수 곡물차로 보리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일화가 3년 연속 후원을 이어온 EIDF는 다큐멘터리 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20년째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다큐멘터리 영화제다. 올해는 ‘시대 정신을 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전세계 35개국 56편의 작품이 소개되며 극장 상영 외에도 지상파 방송, 야외 상영, 다큐&음악 콘서트 등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상영작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광화문 씨네큐브와 메가박스 고양스타필드점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EBS국제다큐영화제를 찾는 관객 분들이 시원하게 관람을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문화예술계의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넬에 200만원대 청바지' 스크린 복귀 김희선 패션은[누구템]
- 롤스로이스男 구속송치…의료진 등 약물 관련 수사 계속 (종합)
- 잼버리 숙소에 ‘노쇼’한 1200명...왜 안 왔는지도 몰랐다
- 조주빈, 지금까지 낸 범죄수익금 달랑 ‘7만원’...“돈없다”
- 너클 성폭행男 계획범?...“CCTV 없는 것 알고 있었다”
- “30분마다 방귀, 어지럽다” 코레일도 빵 터진 ‘황당민원’
- 아내이자 엄마 살리려…간 하나씩 떼어준 父子
- [속보]‘‘뇌물 혐의’ 정찬민 국힘 의원, 징역 7년 확정…의원직 상실
- 피프티 피프티 멤버 가족, '그알' 출연… 무슨 말 할까
- '기성용 성추행 의혹' 폭로 후배들, 명예훼손 무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