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 솔루션인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
도도포인트는 리워드 적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는 매장 방문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콘텐츠를 구성해 도도포인트 전용 태블릿을 통해 전달하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 솔루션인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
도도포인트는 리워드 적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월평균 570만 건(23년 기준) 이상의 적립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소상공인에 고객 맞춤 판매 전략과 장·단기 운영 계획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 중이다. 편리한 사용성을 기반으로 식음사업장을 비롯해 패션 브랜드, 소규모 리테일샵 등으로 사용처를 늘려가고 있다.
도도포인트 전용 디지털 광고는 매장 방문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콘텐츠를 구성해 도도포인트 전용 태블릿을 통해 전달하는 서비스다. 방문 고객 연령 및 성별, 고객 집중 방문 시간 등 실제 매장 방문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종·지역별 특성과 광고주 수요에 맞춘 광고 운영도 가능하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광고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노출해 디지털 마케팅 효율 및 광고 도달률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신규 서비스와 함께 전국 도도포인트 제휴 매장을 대상으로 생활 밀착형 광고 확산에 나선다. 방문 고객 특성 외에도 매장 위치와 주변 환경, 시의성 등에 맞춰 광고 콘텐츠를 운영해 효과적인 타겟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사업주와의 디지털 광고 수익 공유 방안을 수립해 소상공인의 신규 매출 창출 및 매출 다각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중소상공인이 솔루션을 통해 단골을 확보하고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것과 더불어 추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통한 오프라인 매장의 디지털 전환으로 소상공인의 기초 체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드 3사, 데이터 사업 본격화…새 부가가치 창출
- 尹 미국 도착..오늘 밤 한미일 정상회의
- NHN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지방 설립 난항
- 투잡은 가고 멀티잡의 시대가 왔어요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이탈리아, '꽃게와의 전쟁' 왜?…“봉골레 파스타 못 먹을까 봐!”
- 尹, 한미일 정상회의 위해 출국…3국간 안보협력체 출범
- 서정진 “셀트리온 합병, 2030년 매출 12조…빅파마 도약”
- [제4회 전자신문 캐드경진대회]디지털설계 우수 인력 '등용문'으로 우뚝
- 무신사, 사내 복지 제도 손질…어린이집·재택근무 '재검토'
- 애플, '탈중국' 가속…인도서 '아이폰 15' 생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