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롯데마트, '업사이클 팝업스토어' 수원 롯데몰서 20일까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원태 기자(pressianki@pressian.com)]업사이클 문화 확산과 순환경제사회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업사이클 팝업스토어'가 수원역 롯데몰에서 오는 20일까지 펼쳐진다.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롯데마트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다양한 업사이클 제품과 체험 행사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원태 기자(pressianki@pressian.com)]
업사이클 문화 확산과 순환경제사회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업사이클 팝업스토어'가 수원역 롯데몰에서 오는 20일까지 펼쳐진다.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롯데마트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다양한 업사이클 제품과 체험 행사 등을 선보이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수원역 롯데몰 1층에 위치한 센터홀에서 20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동네형, 에필스튜디오, 공공디자인이즘 등 업사이클 기업이 참여해 업사이클 체험행사, 제품 판매를 진행한다. 세컨핸드(중고) 전문 업체이자 롯데마트 참여기업인 '슈퍼식스'도 함께 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슈퍼식스는 버버리, 디올 등 하이앤드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미국 대형 창고 빈티지 제품이 대부분인 다른 빈티지 업체와는 다르게 고객들이 더 많은 품목들을 볼 수 있다.
앞서 지난 광복절에는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하루 매출 200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업사이클 제품인 RE:EARTH(리 어쓰) 장바구니 및 빈티지 티셔츠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업사이클 문화행사로 병뚜껑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운영하며,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부스별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 참여 시 업사이클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본행사는 현재 5일 차를 맞으며 약 20,000여 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리사이클 제품구매 및 업사이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본 행사는 오는 20일 일요일까지 수원역 롯데몰 1층 메인홀에서 계속되며, 도민에게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자원의 순환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원태 기자(pressianki@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녀시대 'Gee'를 1위로 선정한 롤링스톤의 기괴한 '케이팝 위대한 100곡'
- 지하철 재정난 주범이 정부 정책 실패인데, 왜 시민에게 부담을?
- [만평] 한일 군사협력 무한 확대!
- 뜨거운 美 경제…"韓 기업이 미국 투자 주도"
- 강제동원 피해자 채권 없애려던 정부, 법원에 "사과 강요할 수 없어"…일본 기업 입장 대변
- 국민의힘, 한미일 정상회담에 "尹 '통 큰 결단'으로 3국 협력 새 시대"
- "강간하려…" 일면식 없는 여성 너클로 폭행 뒤 강간한 남성 검거
- 논란 마침표 찍나? <네이처> "LK-99 초전도체 아냐"
- 대통령실 "캠프 데이비드서 '한미일 3각 안보협력 체제' 추진"
- 백악관 "한미일 3국, 안보협력 증진 필요…정상회의서 '이니셔티브'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