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맨유 잡을 빅찬스" 클린스만 감독,ESPN 유튜브 재택패널 등장 '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맨유를 이길 절호의 찬스다."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18일(한국시각) 또다시 미국 ESPN 유튜브에 등장해 토트넘의 맨유전 승리를 예상했다.
이날 토트넘-맨유전 예상평까지 더해 ESPN는 클린스만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등장하는 영상 4편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이 맨유를 이길 절호의 찬스다."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18일(한국시각) 또다시 미국 ESPN 유튜브에 등장해 토트넘의 맨유전 승리를 예상했다.
손흥민이 새 시즌 캡틴 완장을 찬 토트넘은 20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홈경기에서 맨유와 맞붙는다. 토트넘은 1라운드 브렌트포드 원정 개막전에서 2대2로 비겼고, 맨유는 울버햄턴과의 홈 개막전에서 1대0으로 신승했다. 토트넘은 최근 홈 5경기에서 맨유전 승리가 없다. 앤지 포스테코글루 신임 감독에게도 안방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일전이다.
토트넘과 맨유의 시즌 첫 맞대결을 앞두고 미국 ESPN이 재택중인 클린스만 감독을 연결했다. 화면 배경인 책장엔 대한민국 사령탑을 상징하는 '코리아' 머플러와 '토트넘 홋스퍼 레전드' 머플러가 공존했고 클린스만 감독이 들어올린 수많은 트로피들이 전시돼 있었다. 토트넘과 맨유전을 직관하기 위해 개인 제트기를 띄우냐는 사회자의 농담에 클린스만 감독은 "내 인생에 개인 제트기는 없었다"며 웃음 지은 후 "거기 직접 가면 좋겠지만 이번엔 패스해야겠다"고 답했다. 사회자들이 "헬리콥터라도 띄워야 하지 않나"는 농담을 이어갔다.
주말 토트넘-맨유전 경기 결과를 예상해달라는 요청에 그는 "토트넘이 맨유를 잡을 진짜 찬스를 잡았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걱정할 필요 없다. 맨유도, 토트넘도 둘다 너무 좋은 팀이라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지만, 토트넘이 이길 것으로 생각한다"며 '토트넘맨'으로서 팔이 안으로 굽는 예상평을 내놨다.
이날 토트넘-맨유전 예상평까지 더해 ESPN는 클린스만 감독이 해설위원으로 등장하는 영상 4편을 공개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6월 A매치 직후 한 달 휴가 후 7월 24일 귀국했고, 일주일 만인 8월 1일 다시 출국, 현재 미국에 체류중이다. 미국에서 원격, 재택근무를 한 후 유럽으로 이동, 주요 선수들을 점검하고, 9월 영국에서 웨일스(9월 8일·카디프시티스타디움)-사우디아라비아(9월13일·뉴캐슬 세인트제임스파크)와 A매치 2연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9월 A매치 엔트리는 오는 28일 발표된다. K리그 소속 선수들은 내달 4일 인천공항에 소집돼 영국으로 출국하며, 해외파 선수들은 현지에서 합류할 예정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코 진짜 변했네!" 재수술 大성공..직접 본 시민들이 인정 ('방가네')[종합]
- "진짜 쇼 아냐"..'엄태웅♥' 윤혜진 긴급상황 '저혈당 쇼크'에 실신 위기(왓씨티비)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이정현, 194억 건물주 됐다.."♥의사 남편 병원 개원" 역대급 내조 퀸
- 라미란 “‘친절한 금자씨’ 노출 촬영 때 나만 담요 안 줘..너무 서러워 오열” (살롱드립2) [종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