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한방병원 김종우 교수 공저 책, 학술원 우수 학술 도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정희재) 한방신경정신과 김종우 교수가 공동 저술한 '자생력 증진을 위한 마음챙김과 기공 훈련'이 최근 대한민국학술원이 발표한 '2023년도 우수 학술 도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학술원은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 활동 활성화 등을 위해 우수 저서를 매년 약 300권 선정하고 있다.
'자생력 증진을 위한 마음챙김과 기공 훈련'은 자연과학 분야의 우수 학술 도서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학술원은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 활동 활성화 등을 위해 우수 저서를 매년 약 300권 선정하고 있다. 기초학문 분야인 인문학, 사회과학, 한국학, 자연과학 총 4개 분야에서 접수한다. '자생력 증진을 위한 마음챙김과 기공 훈련'은 자연과학 분야의 우수 학술 도서로 선정됐다.
'자생력 증진을 위한 마음챙김과 기공 훈련'은 김 교수가 한의학 상담을 임상 의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쓴 실용서로, 한의학 상담에서 기본이 되는 내용을 체계적이고 순차적으로 정리했다.
김종우 교수는 "한의학 임상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상담기법 등 의료인의 관심 분야와 방법에 따라 총 8개의 챕터로 구성된 상담 워크북이다"며 "의료인이 앞으로 한의학의 지혜를 환자에게 전달하고 환자를 진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종우 교수는 현재 화병(가슴 답답함), 불안장애(가슴 두근거림, 숨막히는 느낌, 초조), 우울증(의욕·식욕저하), 불면증, 치매, 건망증, 두통, 스트레스성 장애, PTSD, 교통사고후유증 등을 주로 진료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