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해외 직소싱 상품 30종 확대···매출 3배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24가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 직소싱 상품을 1년 만에 30종까지 늘렸다고 18일 밝혔다.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는 "고객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이마트24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 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직소싱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주류·음료류 등 인기 늘어
이마트24가 고객들이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 직소싱 상품을 1년 만에 30종까지 늘렸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해외직소싱 상품 매출 역시 지난해 동기 대비 3.2배(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는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이며, 군밤이나 감자와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이마트24는 간편간식은 물론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이색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과 제로칼로리 음료인 ‘비다 제로’ 2종을 선보이며 해외직소싱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임e 구운땅콩은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이마트24 한지안 해외소싱MD가 작년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평상시 맥주를 즐겨 먹는 한 MD는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류를 물색하던 중 누구나 손쉽게 집어먹을 수 있으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땅콩볼을 직소싱하게 됐다.
아울러 이마트24는 당 함량 및 칼로리 모두 제로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를 판매한다. 비다 제로 2종은 스파클링 음료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과일 향미가 향긋함까지 더해 깔끔한 피니시를 선사한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1월, 해외직소싱 상품으로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비프져키오리지널·비프져키페퍼드·비프스테이크바)’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Jack Link's)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직소싱해, 축산안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5개 품목에 매월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 외에도 이마트24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치즈, 올리브, 하몽 등은 물론 라구소스오징어캔, 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과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이다.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는 “고객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이마트24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 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직소싱 상품을 발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 머리 삭발하고 얼굴엔 소변…'잔혹한 범행' 바리캉男, 대체 왜?
- “챗GPT와 붙어도 승산있다”…이해진의 자신감[양철민의 아알못]
- '와' 이정현, 194억원으로 8층짜리 남편 병원 매입했다
- ‘카이스트 갑질’ 학부모, 교사에 “속 시원해요?…이젠 내가 피해자”
- DJ소다 '집단 성추행' 처벌받는다…日 주최측 '범인 색출' 법적 조치 착수
- '한국서 나오면 대박'…中서 뜬 4배 큰 '바나나맛우유'[한입뉴스]
- '롤스로이스男' 약물 처방한 의사 4명 고소당했다
- 맥도날드 '대파' 넣고 대박…롯데리아는 '이것' 넣었다
- 길어지는 폭염에…'배달비 날씨 할증' 기준 논란
- 로또 70억 당첨 인증 직장인 근황 공개…'50억 건물·12억 집·3억 차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