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실물 음반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가 18일 실물 시디(CD) 음반으로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
제이홉은 지난해 7월 첫 공식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를 시디 없이 디지털 음원을 내려받는 '위버스 앨범' 형태로 발표했다.
'잭 인 더 박스'는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제이홉의 고민과 열정을 담았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가 18일 실물 시디(CD) 음반으로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
제이홉은 지난해 7월 첫 공식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를 시디 없이 디지털 음원을 내려받는 ‘위버스 앨범’ 형태로 발표했다. 이를 이번에 실물 시디 음반으로 재구성해 내놓는 것이다.
실물 앨범에는 기존 수록곡 10곡에 제이홉이 지난해 미국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무대에서 선보였던 라이브 음원 3곡과 연주곡 2곡을 추가했다. 새로운 콘셉트 사진과 구성품도 담았다.
‘잭 인 더 박스’는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제이홉의 고민과 열정을 담았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했다.
제이홉은 방탄소년단 멤버 중 진에 이어 두번째로 입대해 군복무 중이다. 육군 제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며, 2024년 10월17일 전역 예정이다.
서정민 기자 westmi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속보] 정찬민 국민의힘 의원 ‘의원직 상실’…징역 7년 확정
- ‘동아시아판 나토’ 창설? 한·미·일 “안보 위기에 서로 대화·관여”
- [단독] ‘윤석열 연금개혁’ 밑그림, 보험료 올리고 수령시기 늦춘다
- 대낮 신림동 공원서 성폭행한 30대 체포…피해자는 의식 불명
- 이재명, 13시간반 만에 나와 “검찰, 목표 정해놓고 꿰맞춰”
- ‘정진석 실형’ 정치적이라는 전주혜, 왜 조현오에 실형 때렸나
- [단독] 국민연금 개편 ‘더 내고 똑같이 받는’ 쪽으로 기울었다
- 조주빈 ‘말로만 반성’…“돈 없다”며 범죄수익 1억821만원 미납
- 완도 전복 양식 어민들의 눈물…가격 폭락·소비 위축 ‘이중고’
- 한국발 LK-99 결국 허풍이었나…네이처 “초전도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