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 독특 AI 세계관 품었다…오늘(18일) '에이.아이.베'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레비가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소속사 크로모솜은 오늘(1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레비(LE'V, 본명 왕즈하오)의 데뷔 미니앨범 'LE'V 1st EP A.I.BAE(에이.아이.베)'를 발매한다.
레비의 'A.I.BAE'는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과 다변하는 세계 속에서 느낀 감정을 표현한다.
이후 그룹 엑소 출신 레이의 총괄 프로듀싱을 거친 데뷔 미니앨범 'A.I.BAE'로 화제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레비가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소속사 크로모솜은 오늘(1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레비(LE'V, 본명 왕즈하오)의 데뷔 미니앨범 'LE'V 1st EP A.I.BAE(에이.아이.베)'를 발매한다.
레비의 'A.I.BAE'는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과 다변하는 세계 속에서 느낀 감정을 표현한다.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모두 한국어와 중국어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해 총 4곡을 담으며, 각 언어의 고유한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A.I.BAE'는 미래적인 분위기를 연상케 하는 신스사운드 기반의 힙합곡이다. 특히 무감각한 존재인 A.I가 무언가를 경험하며 새로운 차원에 눈을 뜨는 서사를 그린다는 귀띔이다.
수록곡 'Exchange ID(익스체인지 아이디)'는 기술의 진보가 많은 변화를 가져와도 사랑이란 감정은 바꿀 수 없다는 이야기를 전한다. 어두운 분위기의 곡조에 심플한 기타 리프 베이스와 힙한 리듬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레비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강렬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보컬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후 그룹 엑소 출신 레이의 총괄 프로듀싱을 거친 데뷔 미니앨범 'A.I.BAE'로 화제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레비는 오늘(1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LE'V 1st EP A.I.BAE'를 공개. 이날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삼성로 SAC아트홀에서 팬 쇼케이스까지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드스탁 페스티벌', 임진각 평화누리서 열린다…사흘간 '축제의 향연'
- 하이키, '서울 드리밍'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청량 바이브' 눈길
- '콘크리트 유토피아' 韓 대표로 美 아카데미 도전…국제장편영화 부문
- [오늘의 운세] 2023년 08월 18일 띠별 운세
- 두근두근 설렘 가득 데뷔…트리플에스 러블루션, 소녀들의 '무한 가능성' [쇼케이스]
- "파멸의 시작 위해"…'오당기' 안시하, '신비 여인'의 묵직 존재감
- 카드 3사, 데이터 사업 본격화…새 부가가치 창출
- NHN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지방 설립 난항
- 국산 'AI반도체' 밀착지원…UAM, 배터리 구독 등 신산업 육성
- 이탈리아, '꽃게와의 전쟁' 왜?…“봉골레 파스타 못 먹을까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