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에 손상된 두피와 피부를 위해! 여름밤의 헤어케어 뷰티템
서울문화사 2023. 8. 18. 09: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덥고 습한 날의 연속인 8월. 낮 동안 한껏 달궈진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끈적이는 보디 피부를 개운하게 씻어낼 보디 워시&스크럽, 뜨거운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줄 헤어 아이템, 무더운 여름밤에 숙면을 취하게 도와줄 슬립 뷰티 아이템까지. 낮 동안의 열기를 잠재우고 쾌적한 여름밤을 나기 위한 애프터 서머 뷰티 케어를 제안한다.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은 두피와 모발도 손상시킨다
한여름의 자외선으로 손상되고 민감해진 모발과 두피에도 애프터케어가 필요하다. 두피는 머리카락에 가려져 피부보다 영향을 덜 받는다고 하지만, 오랜 시간 햇볕에 노출되면 두피의 수분 증발로 건조증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모낭의 힘이 약해져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다. 나아가 두피의 콜라겐이 파괴되면 두피 탄력이 저하돼 노화를 앞당기기도 한다. 또 자외선에 의한 과다 피지 증가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을 막는 경우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그 밖에 여름철 물놀이 후 두피와 모발에 남은 염분이나 염소를 제대로 씻어내지 않는다면 두피염이 악화될 수 있어 여름철에는 그 어느 때보다 두피 케어에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청결과 회복을 위한 두피 스크럽&모발 트리트먼트
햇볕을 받아 열 오른 두피는 땀과 피지 분비가 증가하고,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이 쌓이며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름철 두피 스크럽이 필요한 이유다. 두피는 피지 분비가 많아 일주일에 한두 번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지가 많이 쌓이는 지성 두피에는 스크럽 또는 쿨링감 있는 멘톨이나 민트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두피가 민감하고 예민한 편이라면 pH 약산성 제품으로 주 1~2회 두피 스크럽을 하는 것이 좋다. 열과 자극에 민감해진 모발도 회복이 필요한 건 마찬가지. 수분을 빼앗겨 건조하고 푸석해진 모발에는 영양 성분이 함유된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도울 것.
오리베 세린 스칼프 밸런싱 컨디셔너
여름철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건조함으로 일어나는 비듬을 케어해주는 컨디셔너. 200ml 8만5천원.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인텐시브 스트렝쓰닝 리브-인트리트먼트
자외선 등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3-레이어 헤어 리페어 성분으로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트리트먼트. 100ml 5만원.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팩
아쿠아 민트 추출물의 강력한 두피 항산화 케어로 여름철 자외선에 손상돼 부스스하고 건조한 모발까지 윤기 있게 가꿔준다. 150ml 2만4천원.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스칼프 스크럽
안데스 호수 소금이 두피 구석구석 묵은 각질과 모공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지친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는 스크럽. 165g 1만8천원.
에디터 : 송정은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각 브랜드 제공 | 도움말 : 김홍석 보스피부과 원장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