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최대 35W 고속 충전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가 최대 35W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17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새 아이폰15 시리즈 중 일부는 최대 35W 빠른 충전이 가능할 예정이다.
이번 소문이 사실이라면, 아이폰15 시리즈는 특정 충전기 없이 35W 고속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다음 달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시리즈가 최대 35W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17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새 아이폰15 시리즈 중 일부는 최대 35W 빠른 충전이 가능할 예정이다. 현재 아이폰14 프로의 충전은 27W, 표준 모델인 아이폰14는 20W로 제한되어 있다. 이 속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완전히 충전하려면 약 2시간이 걸린다.

애플은 작년에 듀얼 USB-C 포트를 갖춘 35W 충전기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소문이 사실이라면, 아이폰15 시리즈는 특정 충전기 없이 35W 고속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비교하자면,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의 경우 최대 45W 충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1시간 안에 배터리를 0%에서 100%로 충전할 수 있다.
현시점에서 불확실한 점은 35W 충전이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제공될 지 전체 라인업에 적용될지 여부다. 이번 주 아이폰15 모델 일부가 USB-C 포트를 통해 선더볼트를 지원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지난 3월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는 아이폰15가 USB-C를 통해 더 빠른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나, 애플 인증 케이블만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달 출시되는 아이폰15 시리즈는 가장자리가 조금 더 둥글게 처리된 새로운 디자인에 화면 베젤이 더 얇아질 예정이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경우, 새로워진 액션 버튼, A17 바이오닉 칩, 티타늄 프레임을 갖추고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경우 잠망경 렌즈가 장착될 전망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5 데이터 전송 속도 빨라진다…새 칩 탑재"
- "아이폰15, 인도 BIS 인증 통과…인도서 생산 시작"
- 승부수 던진 애플...USB-C 탑재 아이폰 늘린다
- 아이폰 통화종료 버튼 위치 안 바뀐다…iOS17 베타6서 원상복구
- 애플, 맥북·아이맥에 페이스ID 넣나…관련 특허 출원
- 제도화 vs. 도입…신년사로 본 '디지털자산' 온도차
- AI 패권 경쟁, '소프트웨어'에서 갈린다…"SW 생태계 경쟁력이 곧 AI 경쟁력"
- 미국 반도체 규제 '투트랙'…관세는 미루고 HBM·장비는 통제
- 한국정보과학회 50여년 만에 여성 회장...올해 6대 ICT 학회장 누구?
- 정신아 카카오 "AI·글로벌 응축된 에너지로 성장 기어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