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운전’ 롤스로이스 운전자 구속 송치…“진심으로 사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약물을 투약한 직후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다 인도를 덮쳐 20대 여성에게 중상을 입힌 운전자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늘(18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뺑소니),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중상해, 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 혐의로 신 씨를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약물을 투약한 직후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다 인도를 덮쳐 20대 여성에게 중상을 입힌 운전자가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늘(18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뺑소니),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중상해, 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 혐의로 신 씨를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오늘 오전 강남경찰서 유치장을 나온 신 씨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할 말 있느냐’, ‘약물 과다 복용 혐의 인정하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진심으로 사죄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답하고 호송 차량에 탔습니다.
신 씨는 지난 2일 저녁 8시 10분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4번 출구 인근에서 고가 수입차인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던 중 인도로 돌진해 20대 여성을 들이받은 혐의로 지난 11일 구속됐습니다.
피해 여성은 다리가 골절되는 등 크게 다쳤고, 현재 사실상 뇌사 상태로 회복이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사 결과 신 씨는 지난 2월부터 서울 시내 병원 4곳을 돌며 16차례 약물을 시술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과수 감식에서는 신 씨의 체내에서 케타민과 프로포폴 등 향정신성의약품 7종이 검출됐습니다.
신 씨는 “여드름 치료를 하기 위해 약물을 처방받았고, 사고 당시 피해자에 대한 구호조치도 했다”는 취지로 주장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신 씨가 구호 조치를 하지 않은 채 현장을 벗어났다고 보고 특가법상 도주치상 혐의를 추가했습니다.
신 씨의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경찰이 수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그제(16일) 신 씨에게 약물을 처방한 의원 3곳을 압수수색해 신 씨가 의료 목적으로 투약했는지, 의원들이 마취제를 필요 이상으로 처방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화영 기자 (hwa0@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재명 ‘백현동 의혹’ 13시간 조사 후 귀가…“사실과 사건 꿰맞춰”
- 대낮에 서울 공원에서 여성 성폭행…피해자 의식불명
- 한밤중 현관 앞에서 마주친 뜻밖의 불청객 [잇슈 SNS]
- [잇슈 키워드] ‘왕의 DNA’ 가졌다면 퀴즈왕 도전?…전북도 홍보, 또 구설수
- [단독] “버스 기사 자가용에 승객 태워”…비정상 운행에도 재정 지원만 300억 원
- 심장이 몸 밖에 달린 어린이…세계 최초 수술 성공
- [잇슈 키워드] “두둑이 줄 때 나가자”…11억 받고 희망퇴직한 은행 직원도
- [잇슈 키워드] 주인 매질에도 짖지 않던 강아지…“새 가족 찾아요”
- 아들 학폭 의혹에 구체적 해명 없어…다른 피해자 3명은?
- 의제에 없다는데…‘오염수 방류’ 군불 때는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