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오늘 밤 한미일 정상회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오후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이 탑승한 대통령전용기(공군1호기)는 미국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다음날인 18일 오전(한국시간 18일 밤)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데이비드로 이동한다.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초청으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캠프데이비드를 방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오후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이 탑승한 대통령전용기(공군1호기)는 미국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다음날인 18일 오전(한국시간 18일 밤) 미국 대통령 별장인 캠프데이비드로 이동한다. 한미일, 한미, 한일 정상회담과 오찬, 공동언론발표 등을 잇따라 갖는다.
윤 대통령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초청으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캠프데이비드를 방문한다. 외국 정상이 캠프데이비드를 방문하는 것은 2015년 이후 8년 만이다. 우리나라 대통령 방문은 2008년 이명박 전 대통령 이후로 15년 만이다.
안영국 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일 정상회의]尹 “단단한 결속” 바이든 “더 강해졌다” 기시다 “새로운 역사”
- [한미일 정상회의]주요 외신, “尹 정치적 용기에 3자 파트너십 강화”
- [한미일 정상회의]'3자 협의 공약' 체결..군사·경제·통상·사이버 위협 공동대응
- 벤츠 1인자 '올라 칼레니우스' 회장 韓 온다
- [한미일 정상회의]北 돈줄 차단, 불법 IT 수익 막는다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275〉유니콘 등용문, 청년창업사관학교 (2)
- 집 가면 반겨주는 로봇 도베르만… “진짜 개같네”
- 우주의 궁금증…제임스 웹이 포착한 '물음표 천체'는 무엇?
- 해왕성의 30년, 구름이 사라졌다…왜?
- 5300년 전 미라 '알프스 아이스맨'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