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늘도 찜통더위 계속…중부 소나기, 남부 비
2023. 8. 18. 08:04
【 앵커멘트 】오늘도 무더위가 이어지겠고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중부지방 곳곳에도 한때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는데요. 김다영 캐스터 자세한 날씨 전해주시죠.
<1>네 연일 습도 높은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여전히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낮 기온 철원과 서울, 광주는 33도까지 오르겠고요. 습도가 높아서 체감상 느껴지는 더위는 더욱 심하겠습니다.
<레이더>오늘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남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부산과 울산 등 영남 해안에는 비가 시작됐는데요.
<2>앞으로 내일까지 영남 해안을 중심으로 최고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그 밖의 남부와 제주에도 10~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3>또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중부지방 곳곳에도 한때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나오실 때는 휴대하기 간편한 우산 하나 챙기셔야겠습니다.
<4>이번 주말 동안에도 무더위 속 내륙 곳곳에는 기습적인 소나기가 쏟아질 텐데요. 곳에 따라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최고 50mm 안팎으로 강하게 쏟아질 수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폭염특보 #비 #소나기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오늘 미국 도착…1박 4일 강행군 돌입
- 이재명 13시간 넘게 조사…″목표 정해 사실과 사건 꿰맞춰″
- 방탄소년단 측, 사칭·사기 피해 주의 당부 `투자금 유치 관련 無`(전문)[공식]
- 바이든, 캠프 데이비드로 이동…3국 정상 합의 내용은
- 울산 도심서 흉기 들고 행인 위협한 50대 남성...경찰 체포
- 대낮 공원서 여성 '강간상해'…30대 남성 체포
- 경찰 ″기성용 성폭력 증거 부족…의혹 제기한 후배도 명예훼손 무혐의″
- 장기요양 중증 급여 30% 인상…기초연금 202만 원 이하도 수령
- ″폭발물 설치, 가라사와 변호사입니다″…테러 글 정체, 일본 유명 밈
- 공교롭게 검찰 소환 날 대선캠프 관계자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