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에 디젤 유지한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젤 선호하는 소수 소비자 위한 선택지 마련 -완전변경 수준의 개선으로 경쟁력 강화 기아가 지난 17일 쏘렌토 부분변경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했나 "(윤문효 넥스트디자인외장2팀 팀장) 모든 부분에 있어서 기아 디자인의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어떻게 하면 잘 녹아들 수 있을 지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다. 특히 램프와 그릴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감과 신차 이상의 느낌이 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집중했다. 상품성 개선이라는 제한된 범위 내에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을지 디자이너들의 많은 고민과 아이디에이션이 반복됐다. 더불어 전면부와 후면부가 바뀌면서 측면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 지에 대해서도 많은 주안점을 뒀다" "(이민영 넥스트디자인내장2팀 팀장) 실내에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기존에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강인한 이미지, 수직적 배열에 대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좀 더 섬세하고 세련된 감각적인 요소를 불어넣는 것이었다. 신형은 메인 크래시 패드와 콘솔의 몇 가지 기능, 여러 가지 조형 요소를 추가했다. 대형 디스플레이와 전환형 스위치 공조 등은 기아 브랜드가 가진 디테일들을 섬세하게 적용했다. 그 결과 모든 요소가 세련되고 수평적인 이미지와 더욱 어울릴 수 있게 됐다" -하이브리드 제품에서 검정색 내장을 선택할 수 없는 배경은 (이민영 팀장) 사실 내장 색상은 검정색을 기본으로 두고 다른 색상들을 선택할 수 있게 많이 운영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영상] 무조건 사야하는 찐 M카, BMW M2(460마력, 후륜, 드리프트 끝!)
▶ 기아, EV9 닮은 쏘렌토 부분변경 제품 출시
▶ 기아, 청두모터쇼에서 EV5 공개한다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