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헬시 플레저’ 도시락 메뉴 개발 품평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군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도시락 메뉴'를 개발, 17일 고석정 한 식당에서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이현종 군수를 비롯해 박기준 의장과 의원이 참석해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도시락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종 군수는 "지역농가와 외식업체에게 판로·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관광객들에게 지역 농특산물 소개와 메뉴 선택의 폭을 늘리고자 도시락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원군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도시락 메뉴’를 개발, 17일 고석정 한 식당에서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이현종 군수를 비롯해 박기준 의장과 의원이 참석해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도시락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락 이름인 ‘헬시 플레저’는 건강한(Healthy)과 즐거움(Pleasure)
을 합친 단어로, 즐겁게 관리하는 건강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에 개발한 도시락 메뉴는 고급형인 ‘철원한우불고기 카프라제’의 경우 철원오대쌀밥과 철원한우, 파프리카잎, 고추냉이를 이용했으며 일반형 메뉴인 ‘고추냉이 사과소스 훈제오리’는 철원오대쌀밥과 고추냉이잎을, 주먹밥인 ‘고추냉이 쿨포크 주먹밥’은 철원오대쌀밥과 철원쿨포크, 고추냉이 잎과 뿌리를 주재료로 만들었다. 이현종 군수는 “지역농가와 외식업체에게 판로·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관광객들에게 지역 농특산물 소개와 메뉴 선택의 폭을 늘리고자 도시락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재용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속보] 추경호 “이달말 종료 ‘유류세 인하’ 10월까지 유지”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2억7천개 폭발물 설치, 대검·대학·시청 폭파할 것”… 일본발 테러 예고 또 발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