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김하성, 사이영상 투표 1위 잭 갤런 만난다

김현희 2023. 8. 18.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시간으로 18일부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애리조나 다이아몬스백스와의 4연전에 돌입한다.

김하성은 일주일 만에 다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만난다.

18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선발 투수로 잭 갤런이 등판할 예정이다.

과연, 김하성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유력한 후보로 꼽히는 잭 갤런을 공략할 수 있을지 18일(금)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런 상대로 첫 안타 기록할지 '주목'
김하성이 18일 경기에서 잭 갤런을 만난다. 사진=MLB.korea 공식 SNS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한국시간으로 18일부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애리조나 다이아몬스백스와의 4연전에 돌입한다.

양 팀은 지난주 3연전 시리즈를 치른 바 있고, 애리조나가 2승 1패로 위닝 시리즈를 가져갔다. 17일 기준, 지구 3위 애리조나는 지구 4위 샌디에이고에 3게임 차로 앞서 있다. 두 팀 모두 2연승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3연승을 이어갈 팀에 대한 관심이 커져간다.

후반기 김하성의 타격감은 뜨겁다. 김하성은 7월과 8월 모두 3할 이상의 타율을 기록 중이고, 17일 기준 김하성의 출루율은 내셔널리그 10위(0.337)에 올라있다. 야구 통계 사이트 베이스볼레퍼런스에 따르면 김하성의 WAR은 5.8로 MLB 전체 타자 중 4위, 그리고 내셔널리그 전체 타자 중 3위에 올라있다. 김하성은 일주일 만에 다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만난다. 직전 3연전에서 김하성은 2차전을 제외하고 모두 안타를 기록했다. 특히, 12일 열린 1차전 경기에서는 5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하며 10 대 5 팀 대승에 일조한 바 있다. 김하성이 이번 4연전에서 직전 루징 시리즈의 설욕에 선봉장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8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선발 투수로 잭 갤런이 등판할 예정이다. 올 시즌 12승 5패, 평균자책점 3.24를 기록 중인 잭 갤런은 생애 처음으로 지난 7월 열린 MLB 올스타전 선발 투수의 영광을 안았고, 16일 MLB.com에서 발표한 올 시즌 사이영상 모의 투표에서 총 14표를 받아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 시즌 김하성은 잭 갤런을 상대로 안타 없이 탈삼진 3개만을 기록하고 있다. 과연, 김하성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유력한 후보로 꼽히는 잭 갤런을 공략할 수 있을지 18일(금)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