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디지털 배지 브랜드 `옴니원 배지`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은 자사 디지털 배지 플랫폼 브랜드명을 '옴니원 배지'로 결정하고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옴니원 배지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교육 이수증, 졸업증명서, 자격증 등 각종 자격 인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옴니원 배지는 국가 자격증 및 민간 자격증, 대학 교육과정 이수증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은 자사 디지털 배지 플랫폼 브랜드명을 '옴니원 배지'로 결정하고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옴니원 배지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교육 이수증, 졸업증명서, 자격증 등 각종 자격 인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대학교 등 교육기관이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디지털 배지를 발급할 수 있게 해준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배지 이미지, 발행자 정보, 발행 기준, 배지 이름, 수령인 이름, 발행일, 배지 설명, 유효 기간 등 정보를 기록하고 배지를 발행해 블록체인상에서 검증 가능한 신뢰도 높은 자격 증명을 할 수 있다.
옴니원 배지는 국가 자격증 및 민간 자격증, 대학 교육과정 이수증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다. 대학, 기업, 협회, 단체 등 발급 기관은 자격 인증, 기념, 수상, 입증, 라이선스, 보증, 멤버십 등 각종 증명 등을 배지로 발급할 수 있다. 특히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발급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할 필요가 없다.
대학생, 성인 학습자 등 사용자는 옴니원 배지를 발급 받아 모바일로 보관하고 자신의 학업 성과나 스킬 등에 대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자신이 발급받은 배지를 이력서등에 배지 페이지 링크를 삽입해 본인의 실적을 검증할 수 있게 제공할 수 있으며 링크드인 등을 통해서도 실적 공유가 가능하다.
옴니원 배지는 추후 사용자가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기관에 배지 발급을 요청해 전자 지갑에 배지를 저장하고, 자격 증명 요구 기관에 배지를 제출하며, 또한 배지 발급 이력 검증, 제출 이력 검증 등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사회 변화와 기술 혁신에 따른 새로운 인재 양성 수단에 대한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디지털 배지 플랫폼을 개발했고 자사 디지털 ID 브랜드인 '옴니원'과의 통일성을 위해 '옴니원 배지'로 브랜드명을 결정했다"며 "옴니원 배지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 과정들이 만들어지고 수많은 인재들이 역량을 개발하고 또 증명하며 잠재력을 발현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 3등 손님에게 "4등 5만원 됐네요"... `바꿔치기`한 복권방 주인
- 미성년 女제자 태권도 체육관서 추행한 혐의 40대 관장 법정구속
- [속보] 대낮 서울 신림동 공원서 성폭행한 30대…피해자는 위독
- 돼지신장 이식 뇌사자, 최장 32일간 생명유지
- 질문하러 온 10살 초등학생 성추행한 40대 교수 집행유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