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클리어 향해 분주한 로아 '카멘' 공격대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엔드 콘텐츠 '어둠 군단장 카멘' 출시가 가까워지자 아크라시아에서는 공격대 모집이 활발하다. 마지막 군단장 레이드인 만큼 퍼스트 클리어 도전을 목표로 준비하는 공격대도 다수 보인다.
방송계에서 공격대 모집이 한창이다.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 공격대인 '산악회'와 로스트아크 전문 인플루언서 공격대 '망령회'는 기존 일리아칸 멤버 그대로 도전할 예정이다. 캡틴잭 공격대로 유명한 '로아사랑단'은 16일 멤버를 확정지었다.
산악회는 한동숙(워로드), 괴물쥐(건슬링어), 다주(바드), 명예훈장(블레이드), 포셔(배틀마스터), 노돌리(배틀마스터), 삼식(인파이터), 이초홍(도화가)로 구성됐다. 전원 에스더 무기 8강(엘라 부여)를 보유한 현존 최강 스펙 공격대다.
레이드 업적으로는 김뚜띠와 함께 삼식, 노돌리, 다주가 카양겔 퍼스트 클리어 기록을 갖고 있다. 이초홍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 7인은 일리아칸(하드) 퍼스트 클리어를 달성했다. 이초홍의 경우 현실 문제로 탈퇴한 베르엔도를 대신해 산악회 멤버로 영입됐다.
현존 최고 난이도 레이드인 '아브렐슈드(헬)' 클리어는 포셔만 경험했다. 로스트아크 분석 달인 포셔와 에스더 무기 8강(엘라 부여)이 카멘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 지 기대를 모은다.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퍼스트 클리어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손꼽힌다.
로아사랑단 멤버는 캡틴잭(창술사), 방울토마토라면(소서리스), 뜨뜨뜨뜨(슬레이어), 쁘허(바드), 홀리은가비(홀리나이트), 후니(버서커), 김뚜띠(워로드), 태경(블레이드)이다. 인플루언서와 일반인 혼합 구성이다.
에스더 무기의 경우 캡틴잭, 뜨뜨뜨뜨, 방울토마토라면, 김뚜띠, 태경이 8강(엘라 부여)까지 완료한 상태다. 현 LCK 해설 후니는 에스더 무기 작업 중으로 알려졌다.
로아사랑단은 프로게이머, 혹은 타 게임 랭커 출신이 다수 포진돼 있다. 오버워치 시즌1 세계 랭킹 1위를 달성한 태경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캡틴잭, 홀리은가비는 아브렐슈드(헬) 난이도 클리어를 경험한 노하우가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비보정 콘텐츠 주요 기록으로는 카양겔과 혼돈의 상아탑 퍼스트 클리어가 있다. 카양겔의 경우 김뚜띠만 해당되며 혼돈의 상아탑의 경우 김뚜띠, 캡틴잭, 방울토마토라면, 홀리은가비가 퍼스트 클리어 멤버로 활약했다.
망령회는 이다(슬레이어), 죠니니(데빌헌터), 로마러(버서커), 여니(바드), 조이냥(바드), 박서림(버서커), 선짱(기공사), 신선한망치(디스트로이어)다. 스펙은 앞선 공격대들보다 낮은 편이다. 이다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1640레벨 이상을 목표로 스펙 향상에 몰두하고 있다.
망령회의 핵심 멤버는 역시 이다다. 산악회 포셔와 같이 공격대에서 유일하게 아브렐슈드(헬) 클리어 경험자이며 브레인 역할을 맡고 있다. 이다의 신속한 분석과 공격대원들의 집중도에 따라 클리어 타임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변수라면 '정화'다. 망령회 서포터는 모두 바드다. 선짱과 다른 파티의 경우 정화를 받을 수 없다. 카멘에서 정화 중요도가 높다면 난관에 봉착할 가능성이 높다.
이외에도 플레임, 봉킹, 우레, 쫀지 등 여러 인플루언서들이 공격대원을 모집하고 있다. 과연 산악회가 군단장 퍼스트 클리어 2연패를 달성할지,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로 지목된 로아사랑단이 뛰어난 게임 실력을 한껏 발휘해 퍼스트 클리어를 차지할지,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일반인 공격대가 다크호스로 나타날지 카멘 퍼스트 클리어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어둠군단장 카멘은 9월 13일 업데이트로 유저들을 마주할 예정이다. 카멘 레이드 전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전조 퀘스트는 8월 중 공개된다.
금강선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디렉터와 전재학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수석팀장은 "어둠군단장 카멘은 절망적인 난이도일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4관문은 난이도로 인한 스트레스를 우려해 로스트아크 최초 2주 간격으로 보상 초기화가 이뤄진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