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연세로 차량 통행 정상화 추진 배경과 변화는?
<출연 :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서울 서대문구가 서북권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침체한 신촌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을 추진하고, 경의선 구간 지하화를 통해 신 대학로를 만들 계획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추진 중인 사업이 많다고 하는데,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서대문의 대표 상권인 신촌의 쇠퇴를 막고자 올해 1월 20일부터 연세로의 차량 통행을 정상화하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차량 통행 정상화 추진 배경과 현재 신촌상권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질문 2> 연세로 차량 통행 정상화 이외에도 신촌 이대 지역 상권 회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것들을 진행하고 계시는지요?
<질문 3> 관내에만 9개 대학이 있는 청년도시 서대문에 걸맞게 청년들을 위한 축제도 기획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4> 경의선 철도를 땅 밑으로 넣겠다는 의지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계시는데, 경의선 지하화 추진 배경을 알 수 있을까요?
<질문 5> 재개발·재건축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큰 노력을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6> 서대문구는 세대별로 인생케어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인생케어서비스는 구체적으로 무엇인가요?
<질문 7>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여자농구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농구단 창단 배경이 궁금합니다.
<질문 8> 서대문구는 5개의 산과 2개의 하천이 있는 '숲속의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이러한 서대문에 명소가 생겼다면서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