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이원직 롯데바이오 대표, 쿨 코리아 챌린지 동참 등

김양혁 기자 2023. 8. 17. 18: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가운데)가 에너지 절약 릴레이 캠페인인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은 직원들과 쿨 코리아 챌린지를 홍보하고 있는 이 대표의 모습. /롯데바이오로직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원직 대표가 에너지 절약 릴레이 캠페인인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쿨 코리아 챌린지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일환으로, 여름철 근무 시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열을 낮춰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는 캠페인이다. 이 대표는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의 지목을 받아 나섰고, 다음 주자로 김용석 머크 프로세스 솔루션 북아시아 대표, 안만식 서현파트너스 회장, 박광호 퍼시스 대표를 지목했다.

▲ 한국화이자제약은 오는 11월 30일까지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 허가 13주년을 맞아 국내 소아·청소년과 의료진과 ‘반딧불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반딧불캠페인은 지난해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가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의료진이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해 캐릭터 ‘일삼이’와 반딧불이 나타나는 화면을 클릭하면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IVI)를 통해 개발도상국 어린이의 콜레라와 설사병 질병 감시와 예방을 위한 후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일본제약협회와 오는 9월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5차 한·일 합동 의약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양국 의약품의 최신 규제 정책 동향, 규제 개선을 통한 산업 혁신 촉진 방안, 원료의약품 공급망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올림푸스한국은 기업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에서 올해 상반기 일과 삶의 균형을 일컫는 이른바 ‘워라밸’이 가장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잡플래닛은 국내 직장인이 일정 규모 이상의 리뷰를 남긴 기업을 대상으로, 만족도 점수를 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했다. 올림푸스한국은 일하기 좋은 기업 워라밸 부문에서 전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구성원들은 연차 사용이 자유롭고 재택근무가 활성화돼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걸음으로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인 ‘디스타일 워킹(:D-Style Walking)’을 통해 모금한 1억3000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억 걸음을 목표로 진행했는데 총 2억2000 걸음이 모여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소아암 환자 치료비 지원 기부금 1억원에 환자 가족 심리 치료비 3000만원을 추가해 기부했다.

▲경남제약 자회사 경남제약스퀘어는 주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문 업체 부루구루와 협업해 캔 타입의 레모나 하이볼, 레모나 핑크 하이볼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레모나 하이볼은 레몬 향과 위스키 향을, 레모나 핑크 하이볼은 자몽 향과 위스키 향을 조합했다.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레모나 핑크 하이볼은 세븐일레븐에서 독점 판매한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약국 약 봉투에 피해구제 신청 안내 문구를 기재해 전국 500개 약국에 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는 정상적인 의약품 사용에도 사망, 장애, 질병 등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환자 또는 유족에게 사망일시 보상금, 장애일시 보상금, 장례비, 진료비 등 피해구제 급여를 지급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18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체외 진단 분야로의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설명회는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이날 17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분자 진단 전문기업 ‘이원바이오텍’과 ‘제놀루션’,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수젠텍’,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 체외 진단기업 ‘웰스바이오’ 등 총 4개사가 구직자를 만날 예정이다.

▲일양약품은 ‘환경을 위한 일양인들의 작은 실천한 걸음’을 진행했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현재 기후 변화와 환경에 대해 경각심을 느끼고, 환경보호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했다. 무분별한 종이 사용 자재, 머그컵 텀블러 사용하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환경캠페인 홍보,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4가지로 구성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17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안전보건 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ISO 45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의 사전 예측과 예방으로 안전보건 관리체계 역량을 입증한 기업에 주는 국제 표준 인증제도다. 회사는 각종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