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KSL2023 행사…현실세계자산 집중 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레이튼 재단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클레이튼 스퀘어 라운지(KSL)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KSL 2023는 재단과 생태계 파트너사,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홀더 커뮤니티, 개발자들이 참여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서 개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클레이튼 재단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클레이튼 스퀘어 라운지(KSL)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KSL 2023는 재단과 생태계 파트너사,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홀더 커뮤니티, 개발자들이 참여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재단 및 파트너사 발표 세션’, ‘개발자 밋업’, ‘웹3 게이밍 해커톤’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날인 9월 4일에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 현실세계자산 (RWA) 토큰 및 웹3 게이밍 관련 파트너사들이 신규 프로젝트와 사업 생태계 확장, 클레이튼과의 시너지 창출 방안 등을 소개한다.
다음날엔 재단 협업 국내, 글로벌 파트너사와 베트남, 중화권, 태국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각각의 시장 트렌드와 사업 전략, 국내외 시장 공략 인사이트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 실물 금 연동 토큰 (GPC)의 출시 비전을 공개한 크레더와 국내 RWA 기반 탈중앙 금융(디파이) 투자 플랫폼을 운영 중인 엘리시아, 블록체인 개발업체 오픈에셋 등이 발표를 맡았다.
개발자 밋업, 해커톤도 진행된다. KSL 행사 장소 3층에 마련된 세미나실에서 4일부터 6일까지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과의 교류 및 클레이튼 기반 신규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클레이튼 해커하우스’를 운영한다. 4일과 5일 오후 시간대에는 재단, 파트너사의 발표 세션도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기술적 인사이트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6일에는 메인 행사장에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인 ’ABGA‘와 ‘클레이튼 재단’,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ISKRA’, 웹3 전용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토콜 ‘CESS’가 공동 주최하는 ’웹3 게이밍 해커톤‘의 프리 파이널 웜업1 행사가 열린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낮 신림동 공원서 성폭행…30대 남성 현행범 체포
- '평균 퇴직금 5.4억' 은행, 83년생도 짐싼다
- [단독]금감원, 대웅제약-SK증권 ‘리포트 압박’ 진위 파악 나서
- 카이스트 막말 학부모, 폭로 교사에 “이제 속 시원하냐”
- 잼버리 후 제주서 오토바이 타다 독일 자매 중경상
- 생후 40일 아들 던져 살해한 母 징역 10년
- 냉동고서 발견된 20대 남성…사무실엔 여직원 혼자 있었다
- “가사도우미 불렀다가...두들겨 맞아 피투성이 된 고양이”
- ‘헤드락’ 숨진 20대 이면엔 잔인한 괴롭힘...사망 직전 전화 100통도
- 피프티 피프티,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 배임 혐의로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