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바다를 우리손으로… 젊은층서 '착한 바캉스'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환경재단과 함께 휴가철을 맞아 부산의 대표 관광지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변 정화 활동을 펼친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은 ESG 캠페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으로 여름 제주와 양양의 해수욕장에서 해변 환경 정화활동인 '비치코밍'을 펼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비치코밍을 진행한 데 이어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첫 리얼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변산책·환경정화 함께 즐기면
손수건·가방 등 친환경 굿즈 선물
지난해 롯데백화점은 ESG 캠페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으로 여름 제주와 양양의 해수욕장에서 해변 환경 정화활동인 '비치코밍'을 펼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3000여명의 참가자 가운데 85%가 MZ세대였을 정도로 젊은 층의 인기가 높았는데 환경의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이 여름휴가를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높은 참여도를 기록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해도 바캉스 최대 성수기를 맞아 비치코밍 행사를 연다.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비치코밍을 진행한 데 이어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첫 리얼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안리 해수욕장에 설치되는 리얼스 마켓에서는 환경 정화에 필요한 플로깅 키트를 대여해준다. 리얼스 캠페인의 상징인 초록색과 하얀색으로 연출한 리얼스 부스에서 참가 접수를 하면 생분해 쓰레기봉투, 장갑, 집게 등을 지급한다. 참여자들이 해수욕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해안가로 떠밀려온 표류물이나 쓰레기 등을 수거해오면 다양한 친환경 굿즈로 교환해준다.
총 14종의 굿즈는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해서 만든 제로웨이스트 제품과 백화점에서 사용되는 외벽 현수막과 주로 명절 선물 포장으로 사용되는 보랭백들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들이다. 대나무 휴지, 대나무 칫솔, 유기농 손수건, 업사이클링 크로스 백, 카드 홀더 등 쓰레기 수거량에 따라 교환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사전 접수한 참여자들에게는 부산시화인 동백꽃 업사이클링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임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도 행사에 동참해 뜻을 모은다. 부산권역 내에서 운영 중인 부산본점, 광복점, 동래점, 센텀시티점, 동부산점 등 총 5개 점포에서 근무하는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다. 또 리얼스 캠페인의 앰배서더 역할을 맡고 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은 비치코밍 참여 후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을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한편 18일 오후 4시에는 유명 유튜버 스트레칭 강사 강하나와 '부산을 아름답게 하는 사람들'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부산 곳곳의 플로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커뮤니티 '부티플'과 함께 요가와 플로깅을 결합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이색적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플로깅 행사인 만큼 세심하게 준비했다"면서 "비치코밍 행사를 정례화하면서도 일상에서 쉽게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