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전경련 가입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대기업집단에 편입된 에코프로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최근 전경련에 입회 신청서를 제출했다.
전경련은 에코프로 뿐 아니라 4대 그룹 가입을 추진하는 등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
전경련은 지난달 4대 그룹에 한국경제인협회 동참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대기업집단에 편입된 에코프로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했다.
17일 재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최근 전경련에 입회 신청서를 제출했다. 전경련은 향후 이사회 심의를 거쳐 입회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가입 승인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프로그룹은 지난 4월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되며 대기업군에 새로 합류했다. 지난해 말 기준 공정자산은 6조9400억원으로 재계 순위 62위다.
전경련은 에코프로 뿐 아니라 4대 그룹 가입을 추진하는 등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 전경련은 지난달 4대 그룹에 한국경제인협회 동참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전경련은 22일 임시총회에서 한국경제연구원 흡수 통합과 한국경제인협회로의 명칭 변경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또 3등 손님에게 "4등 5만원 됐네요"... `바꿔치기`한 복권방 주인
- 미성년 女제자 태권도 체육관서 추행한 혐의 40대 관장 법정구속
- [속보] 대낮 서울 신림동 공원서 성폭행한 30대…피해자는 위독
- "뇌사자에 유전자 조작 돼지 신장 이식…32일째 정상 기능"
- 질문하러 온 10살 초등학생 성추행한 40대 교수 집행유예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