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서대문구청-온에어커머스, 주민 대상 라이브 커머스 교육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대 첨단융합미디어 센터(센터장 송종길 교수)와 온에어커머스(대표 박성진)는 산학협력 협약서를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기관은 첫 사업으로 서대문구청 지원으로 경력 단절녀와 지역 주민을 위한 '서대문구 주민과 함께 하는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시작했다.
사설 교육기관에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배울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지역내 대학교가 지자체·관련기업과 연계해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대 첨단융합미디어 센터(센터장 송종길 교수)와 온에어커머스(대표 박성진)는 산학협력 협약서를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대 첨단융합미디어 센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전문교육기관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온에어 커머스의 박성진 대표는 홈쇼핑 1세대 쇼호스트 출신이다. 28년간 TV 홈쇼핑방송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TV홈쇼핑 사업 뿐만 아니라 신유통사업으로 각광 받는 라이브커머스 사업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양기관은 첫 사업으로 서대문구청 지원으로 경력 단절녀와 지역 주민을 위한 '서대문구 주민과 함께 하는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시작했다. 10주차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과 1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스스로 상품 기획 및 판매, 고객 응대를 위한 기본 교육을 받을수 있다.
사설 교육기관에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배울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지역내 대학교가 지자체·관련기업과 연계해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누구나 수강할수 있어 산·학·관 연계 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서대문구 주민은 오는 23일까지 서대문구청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추가 혹은 대기자로 교육 신청할 수 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HN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지방 설립 난항
- 신한·삼성·비씨 데이터전문기관 카드 3사, 데이터 사업 박차
- 국산 'AI반도체' 밀착지원…UAM, 배터리 구독 등 신산업 육성
- 서정진 “셀트리온 합병, 2030년 매출 12조…빅파마 도약”
- [제4회 전자신문 캐드경진대회]디지털설계 우수 인력 '등용문'으로 우뚝
- 무신사, 사내 복지 제도 손질…어린이집·재택근무 '재검토'
- 애플, '탈중국' 가속…인도서 '아이폰 15' 생산 시작
- 멕시코 주지사, 이달 방한…韓자동차 부품사 현지 공급망 강화
- 돼지 신장 이식한 뇌사자, 32일째 생존…역대 최장기록
- 암 치료 넘어 '생존자 건강관리' 기반연구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