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창업보육센터, 지역경제 활성화 주역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월산업진흥원(원장 엄광열)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창업보육센터가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박태균 센터장은 "창업 보육과 기업 유치 및 성장 지원으로 매출 증대와 일자리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산업진흥원(원장 엄광열)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창업보육센터가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영월군은 2019년 7월 도비 20억원 등 총사업비 40억원을 들여 영월읍 팔괴리 제3농공단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1688.7㎡ 규모에 보육실 23개와 공용장비실·회의실 등을 갖춘 센터를 건립했다.
이어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 개발과 창업 마인드 함양, 시제품 제작, 법률·경영·재무·기술 전문가 멘토링, 전시회·기업 탐방 등 창업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코칭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1년 12월 강원랜드의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서울 조앤강(대표 이미리)은 지난 4월 제3농공단지에 1650여㎡ 규모의 반려동물 사료 제조공장 신축했으며 리니어모터와 치아가공기를 생산하는 대전 제우기술(대표 김홍윤)은 2020년 8월 본사를 센터로 이전한 뒤 현재 300㎡ 규모의 공장 신축을 하고 있다.
현재 센터에는 18개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입주해 있으며 지난 16일까지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및 7년 미만 창업자를 추가로 모집한 결과 전국에서 모두 8개 기업이 입주를 신청했다.
박태균 센터장은 “창업 보육과 기업 유치 및 성장 지원으로 매출 증대와 일자리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속보] 추경호 “이달말 종료 ‘유류세 인하’ 10월까지 유지”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2억7천개 폭발물 설치, 대검·대학·시청 폭파할 것”… 일본발 테러 예고 또 발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