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개선 녹차원료 개발…아모레퍼시픽, 신기술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억력 개선 효능이 있는 녹차 추출물 원료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술을 통해 제조한 열처리 녹차 추출물의 카테킨 구성은 기억력 개선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CTO)은 "국내 녹차 유래 원료 최초로 기억력 개선 효능을 확인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억력 개선 효능이 있는 녹차 추출물 원료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고함량 비에피체 카테킨 녹차 원료 제조 기술’로 녹차의 핵심 성분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등을 갈로카테킨갈레이트(GCG) 등으로 전환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제조한 열처리 녹차 추출물의 카테킨 구성은 기억력 개선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기술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했다. 열처리 녹차 추출물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로 등록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기술을 적용한 기억력 개선 제품을 개발해 내년 상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CTO)은 “국내 녹차 유래 원료 최초로 기억력 개선 효능을 확인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단체관광' 소식에 투자했는데…개미들 직격탄 맞았다
- "30억 넘겼다"…잠실 대장 '엘·리·트'보다 비싼 '46살 아파트'
- "웃돈 붙을 정도"…스벅 '블랙핑크 음료' 대박나자 벌어진 일
- "손발 떨려서 일 접었다"…'킥라니' 여중생들 무서운 이유 [아차車]
- 구찌·삼성도 반했다…버려진 쓰레기로 만든 가구 '대박'
- 尹 부친 빈소 찾은 노사연 자매…유일한 연예계 인사 '눈길'
- 그라비아 모델들 "성폭력 당해" vs 대표 "합의했다"
- [단독] 빌딩 투자 재미 본 이정현 또 샀다…남편 병원 개원
- 이찬원, 활동 재개…"사고 이후 건강 회복 중" [공식]
- "직접 만져보세요"…논란의 '야생동물 카페' 가보니 [여기잇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