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가 17일 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과 산하기관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하여 부시장,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직속관 및 산하기관 대표 등 44명이 참가했다.
시민과 공무원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성남시 홈페이지(모바일 포함)의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클릭하여 공직자 비리를 신고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17일 신상진 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과 산하기관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 반부패·청렴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신상진 시장을 비롯하여 부시장,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직속관 및 산하기관 대표 등 44명이 참가했다.
현재 신상진 시장은 공직자 부패행위를 근절하고자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헬프라인은 신고자의 IP주소가 저장되지 않고 추적도 불가능해 신분이 노출되지 않는 익명 신고 시스템이다. 공금횡령, 부정 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부당한 예산집행 및 낭비 행위, 인사 비리 등이 신고 대상이다.
시민과 공무원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성남시 홈페이지(모바일 포함)의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클릭하여 공직자 비리를 신고하면 된다.
시는 비위 행위가 접수되면 즉시 시청 감사 담당 공무원의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신고 내용이 전달돼 관련 내용을 빠르게 조사·처리한다. 민선 8기 동안 ‘신상진 핫라인 및 헬프라인’을 통해 총 188건의 민원이 접수돼 8월 현재 179건을 완료했다.
현재 시는 공직 내부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 직원 대상 청렴서약서 제출 ▲청렴 의식 강화를 위한 맞춤형 청렴 교육 시행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청렴 슬로건 공모전 및 청렴 메시지 공모전 ▲청렴 퀴즈대회 및 청렴 캠페인 실시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 및 경각심 부여를 위한 간부 공무원 청렴도 측정 등 다방면으로 반부패 청렴 시책을 추진 중이다.
◇신상진 시장, 2023년 을지연습 준비 상황 종합 점검
성남시가 17일 오후 3시 시청 충무시설에서 ‘2023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준비보고회는 을지연습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점 추진사항과 준비 상황 등을 점검했다.
올해 을지연습은 핵 위협과 드론 테러, 사이버테러와 전시에 예상되는 복합 재난 등 변화하는 안보 상황을 반영해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실시된다.
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시청 충무시설과 각 구청 등에서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 직제 편성, 을지연습 연계 화재 대피 훈련 등 전시 대비 연습을 강도 높게 진행한다.
을지연습 연계 화재 대피 훈련은 23일 오후 2시 중원구 성남청소년재단에서 진행된다. 중원청소년수련관 건물이 적군의 테러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군부대,소방서, 경찰서 등 민·관·군·경 합동으로 인명구조, 화재 진압, 시설복구 등의 복합 재난 훈련이 이뤄진다.
또한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열리는 을지연습 연계 민방공 대피 훈련은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날 수정경찰서·중원경찰서·분당경찰서에서 차량 이동 통제 훈련도 함께 실시된다. 차량이동 통제 구간은 수정구 성남대로 태평역 사거리 구간 1km, 중원구 수진역사거리에서 신흥역 사거리 구간 1km, 분당구 성남대로 성남시청에서 오리역 구간 약 11km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