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 갑질 없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은 16일 경기도 내 36개 공직유관단체와 갑질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의 "갑질 근절 함께해" 캠페인으로, 공사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사회 전반으로 문제되는 갑질을 근절시키기 위해 동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은 16일 경기도 내 36개 공직유관단체와 갑질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의 “갑질 근절 함께해” 캠페인으로, 공사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사회 전반으로 문제되는 갑질을 근절시키기 위해 동참했다.
최찬용 사장은 “갑질은 사회·경제적 관계에서 우월적 지위에 있는 사람이 권한을 남용하거나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것으로, 공공기관으로써 갑질 행위를 근절하고 상호 존중하는 사회적 풍토 조성을 위해 금번 캠페인을 실시했다”며 “앞으로 청렴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는 지역 청렴성을 회복하고 부패방지 정책을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도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직유관단체, 시민단체 등 72개 기관이 모여 2018년 11월 출범한 협의체로, 공사는 지난 2월 시 산하 지방공기업 최초로 가입을 승인 받아 여러 가지 청렴실천 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신호 무시 교차로 냅다 달린 킥보드 여학생들…한문철 “그러다 죽어요” [여車저車]
- "돈 더 모아야겠다" 65세 마돈나, '생일 조공' 요청한 이유는?
- ‘와’ 가수 이정현, 남편 병원 건물 194억원에 매입
- 초전도체주 이제 어떡하나…네이처 “LK-99, 초전도체 아니다”[투자360]
- “꺄~ 마크 오빠가 내 이름 불러줬어”…금지된 ‘스타와 직접 대화’ 열어준 ‘프라이빗 메시
- 김희철, 과거 게이설 루머에…"이제는 해명해야, 결혼할 나이 됐다"
- '유퀴즈' LG트윈스 비하 논란 사과…"방송 직후 수정"
- “화가난다, 화가 나”…‘분노’를 드라마로 만드니 생긴 일?!
- 블핑 리사, 루이뷔통 회장 아들과 또 열애설…이번엔 공항서 포착
- 김희선 중2 딸 영재로 키운 비결…“남편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