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매주 화요일 야간민원실 운영…오후 8시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평일 근무 시간대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민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화요 야간민원실 운영으로 인감 발급, 여권 접수 및 교부 등 총 21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화요 야간민원실 업무 대상은 여권 민원,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등 무인발급기로 처리할 수 없는 민원사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거창=이경구 기자] 경남 거창군은 평일 근무 시간대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민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화요 야간민원실 운영으로 인감 발급, 여권 접수 및 교부 등 총 21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그중 19건은 본인 확인이 필요해 근무 시간 중에 직접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의 여권 접수 민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화요 야간민원실 업무 대상은 여권 민원,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등 무인발급기로 처리할 수 없는 민원사무다. 야간민원실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코로나19 완화 추세로 해외여행을 위한 여권 발급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야간민원실은 민원 편의 행정 서비스로 군민 만족도가 높아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거창군은 기대하고 있다.
노민섭 거창군 민원소통과장은 "민원인들의 야간 민원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다양한 민원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하는 등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와 죄책감①] 미혼모들은 신림동 비탈길을 오른다
- [현장FACT] '놓쳐도 끝까지' 죽은 새끼 등에 업고 다닌 남방큰돌고래 모정 (영상)
- [이철영의 정사신] 혼란 부채질하는 전·현직 대통령의 말
- 카드업계 불황 속 홀로 웃은 현대카드…애플페이 기여도는?
- [현장FACT] 캠핑에 폭죽…매일 밤 고통받는 영종도 해수욕장 (영상)
- 신인 빅3 아이브·르세라핌·뉴진스, 이젠 해외로[TF프리즘]
- '백현동 의혹' 이재명 오늘 출석…검찰과 공방 예상
- 콧대 높던 에르메스·샤넬, 매출 상승세 꺾이자 뒤늦게 고객 편의 개선
- 청신호 켠 KT 김영섭호…재무·DX 전문가 '물갈이' 시작될까
- [오늘의 날씨] 고온다습 '사우나 더위'…체감온도 33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