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8. 17. 17: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넷마블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학살의 흡혈귀 바토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학살의 흡혈귀 바토리는 어둠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흡혈귀 콘셉트에 맞게 박쥐를 이용해 공격한다. 자신의 생명력이 특정 수치 이하일 때 생명력 흡수 증가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자애로운 에이렌의 은총' 이벤트에서는 넥서스 토벌, 룬 모험 클리어, 전장 참여 등 총 5개의 고정 미션을 매일 완료하면 골드, 룬 스톤, 영웅 성장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에이렌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출석, 길드 기부 등 개인 미션을 달성하고 길드 인장, 황금 길드 인장을 획득할 수 있는 '모일수록 배가 된다! 길드 의뢰' 이벤트도 마련했다. 획득한 인장은 교환소에서 길드 스킬 강화석 상자, 길드 보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에서는 길드원 모두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영웅의 스킬 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성장의 나무' 보상을 1일 1회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이용자 편의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트레이너 '리쿠미'가 등장했다. 리쿠미는 근력과 지능 속성을 모두 갖춘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다. '열혈고교' 시나리오에서 선수 육성 효율이 높고 강력한 2루수 성장에 도움을 준다.

리쿠미를 비롯해 1루수 트레이너 '로키'와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암페로'는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여름 방학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골드'와 '초월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0일 간 접속하면 '하이퍼 영입 10+1 쿠폰 3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빅토리 스왈로즈' 시나리오에서는 '갤럭시 컵'을 연다. 오는 30일까지 배정한 리그의 여타 구단과 경기를 펼치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빛'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500년전 사라진 또다른 아크인 '열쇠의 아크'를 찾기 위한 새로운 이야기를 공개한다. 이 과정에서 루테란의 왕 '실리안'과 '세이크리아'의 갈등이 심화하고 세이크리아의 비밀스러운 성역 '프레테리아'가 모험가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번 에피소드는 일곱 개의 아크를 모두 모은 후 진행하는 이야기로, 게임의 제목이기도 한 로스트아크의 진정한 의미와 행방에 대한 중요한 실마리들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모험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모험가들은 기약의 섬에서 진행하는 '일몰' 퀘스트와 볼다이크 대륙의 '아덴토의 유산' 퀘스트를 먼저 완료한 이후 운명의 빛 에피소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서비스 18주년 기념 '피지컬로 캐리하라!'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피지컬로 캐리하라 캠페인은 기존 유저를 비롯해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지원하는 이벤트와 함께 18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신규 캐릭터 출시 등 다양한 내용으로 마련했다.

먼저 9월14일까지 '랭크전 최다 처치', '클랜랭크전 최다 처치', '통합랭크전 최다 세이브 MVP', 'PP 최다 사용', 'PC방 최장 시간 접속' 등 총 다섯 개 미션에서 부문별 1위를 차지한 유저에게 '캐리어 공기 청정기',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하드 캐리어' 등을, 2위부터 5위까지는 넥슨캐시를 차등 지급한다.

오는 31일까지 게임 내 팝업 창에서 발급받은 초대 코드로 친구를 초대하면 인원 수에 따라 경험치, SP, 각종 무기 영구제 선택권, 초대 캐시 상자 등을 지급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가 '서든의 정석' 미션 이벤트 및 신규/복귀 서든러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해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초대 캐시 상자 및 1000 SP를 제공한다.

서비스 18주년 당일인 오는 23일 오후 8시에는 김태현 디렉터, 온상민 해설 그리고 서든어택 대표 BJ '브레드'가 출연하는 기념 생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공개하는 미션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2023 프로미스나인 멀티카운트', 'LIVE 영구제 상자'를 지급하고 모든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가 선물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정각마다 '버닝 부스터 500%', '잠겨진 영구제 BOX', '18주년 퍼즐조각' 등을 제공한다. 이때 총 아홉 개의 18주년 퍼즐조각을 모두 모아 퍼즐을 완성한 유저에게는 'HipHop A 세트 영구제'를 비롯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9월7일까지 '18주년 응모권'을 사용해 각종 게임 아이템을 교환하거나 후드, 슬리퍼, 스마트톡 등의 굿즈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은 18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기 유튜버 '나선욱'을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출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빅게임스튜디오 제공

빅게임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율리우스를 추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로버 왕국에서 가장 강력한 마도사인 마법제 율리우스가 픽업 캐릭터로 등장하며, 커스텀 픽업 소환 시스템을 추가했다.

마법기사단 정상에 군림하며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마법제 율리우스는 시간 마법 속성을 활용한 시간 정지 스킬이 특징이며, 오는 31일까지 한정 픽업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율리우스로부터 도착한 선물 이벤트를 실시, 무제한급(999회) 다시 뽑기가 가능한 선별 소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유저가 원하는 마도사(캐릭터)를 직접 픽업 대상으로 선택해 소환을 진행하면 높은 확률로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커스텀 픽업 소환 시스템을 선보였다.

사진=컴투스 제공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에 새로운 낚시터 '신기루 해협'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콘텐츠인 신기루 해협은 각 단계를 클리어해 나가며 더 먼 해협으로 진출할수록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낚시터다. 매일 단계가 초기화되는 대신 특정 단계를 넘어갈 때마다 새로운 지원 버프를 선택할 수 있는 등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콘텐츠 진행 중 획득한 신기루 비늘로 신기루 상점에서 3성 해적배지, 3성 챔피온 배지, 균열석, 신비한 원석 등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봉황, 해태 등 신규 배지 2종도 추가했다. 봉황 배지는 입질 후 일정 시간 동안 대미지를 증가시켜 주는 '봉황의 포효', 해태 배지는 퍼펙트 캐스팅에 성공했을 때 대어 효율을 높여주는 '해태의 가호' 스킬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두 최상위 등급의 배지는 청룡과 주작, 현무, 백호 배지의 각성과 배지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즌제 협동 콘텐츠인 심해의 균열에 16, 17단계를 추가해 더욱 다양한 심해 어종을 포획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습득할 수 있는 낚시 기술이 증가했으며, 부스터 효율을 높여주거나 물고기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는 스킬 등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낚시의 신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4'에 서비스 1000일 기념 이벤트 '천일만일 사랑해'를 시작했다.

먼저 9월13일까지 1000일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출석 일자에 따라 '영웅 용신기 강화석', 사냥 경험치와 명중을 상승시키는 보감패 '1000일의 증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지급한다.

그동안 실패한 합성 이력 중 최고 등급 합성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30일까지 '천일의 감사 편지 교환 상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냥을 통해 얻은 '천일의 감사 편지'를 각 지역 대도시 '1000일 기념 태양양' NPC에게 가져가면 '용의 재료 소환권', '보패 소환권'이 포함된 '영웅 황룡의 선물 상자'와 '전설 신룡의 강화석' 등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고대 주화 상점은 오는 31일까지 연다. 차원문과 토벌에서 획득한 고대 주화로 '전설 청룡 조각상', '전설 등급 강화석' 등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31일부터는 '마석 소환권'과 '정령보물 소환권'을 판매하는 '문파 주화 상점'도 이용할 수 있다. 물약과 입장권을 지급하는 '감사의 7일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플레이 중 가장 감명 깊었던 순간을 댓글로 작성하는 이벤트를 공식 커뮤니티에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공지사항에 댓글이 1000개 이상 작성되면, 모든 이용자에게 소환권과 강화석 등 이벤트 보상을 지급한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국내 CBT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V는 전세계 5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즐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정식 후속작이다. 라그나로크 IP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지닌 감성에 탄탄한 스토리, 콘텐츠 등을 더한 완성도를 나타낸다.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어 유저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V 국내 CBT는 이날부터 오는 24일 자정까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CBT 기간 내 모바일 버전 및 PC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바로 참여 가능하며 소드맨, 아처, 씨프, 매지션, 어콜라이트, 머천트 등 1차 직업군 6종을 체험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V 국내 CBT 기간 동안 이벤트 7종으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먼저 CBT 기간 동안 '매일! 매일! 접속 이벤트'로 영웅 무기 상자, 영웅 방어구 랜덤 상자 등의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매일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버서크 포션, HP포션(중), 전투 교범 패키지 등을 얻을 수 있는 '누적 플레이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핫타임 버프&선물 이벤트', '설문 조사 이벤트', 'RO 크로스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육성 우마무스메 '[RUN&WIN] 나이스 네이처'와 '[하얗고 고결한 격려의 복장] 킹 헤일로'를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봄 팬 감사제를 맞아 열리는 운동회의 응원단 의상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서포트 카드 2종 'SSR [전해져라, 이 마음!] 뱀부 메모리'와 'SSR [그 응원은 세계를 바꿨다] 시킹 더 펄'을 업데이트해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이 열리는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를 통해 육성을 하고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얻어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9월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상과 재화를 지급하는 '골쉽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매일 '쥬얼' 564개, 최대 5640개를 선물하는 '골쉽 위크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픽업 서포트 카드 및 육성 우마무스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