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70년 간 받은 사랑, 나눔으로 보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삼진어묵이 그동안 받아온 애정과 관심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7일 삼진어묵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4월부터 국가보훈부와 함께 '정전 70주년 계기 참전유공자 발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최근 기부금 1천953만원을 부산지방보훈청에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삼진어묵이 그동안 받아온 애정과 관심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7일 삼진어묵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4월부터 국가보훈부와 함께 ‘정전 70주년 계기 참전유공자 발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최근 기부금 1천953만원을 부산지방보훈청에 전달했다.
삼진어묵은 창립 연도이자 정전 협정을 맺은 1953년을 기념하기 위해 미등록 참전유공자를 찾는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1953기념 선물세트’를 기획상품으로 한정 출시했고, 해당 제품을 고객이 구매할 때마다 1만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기부금을 모았다.
해당 기부금은 6·25참전유공자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6월에는 국가유공자 명예 선양에 동행하고자 대한민국상이군경회에서 주최한 ‘전적지 순례’ 행사에 행사 지원금과 참전유공자 기념품으로 어묵을 후원했다.
최근에는 해양경찰청 창설 70주년을 기념해 영도의 절영해안산책로에서 플로깅(plogging) 활동 등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삼진어묵 대표 메뉴인 어묵고로케 패키지에 해양 정화 활동을 독려하는 캠페인 문구를 새겨 해양 쓰레기의 심각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부산광역시 영도구에 위치한 삼진어묵 체험관에서는 지역 재능 나눔 활동도 활발히 진행했다.
해당 활동은 어린이들에게 부산 어묵의 역사와 스토리를 몸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어묵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돼 지금까지 260명의 지역 아동과 사회 배려 계층이 참여했다.
이 밖에도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열리는 자살 예방 걷기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에는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 삼진어묵은 내달 열릴 캠페인에 참여하는 부산시민 1천500명에게 간식으로 어묵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삼진어묵은 로컬을 기반으로 70년간 성장한 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