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신활력사업 순항, 밀키트 완주바로밀·숨카페 디저트 만족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gjeong3@naver.com)]전북 완주군의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소득과 일자리 창출 선도 등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정정균 완주신활력플러스사업단장은 "보조사업이 종료되면 공공성을 넘어 지속가능한 사업화 모델로 수익형 소득창출과 일자리가 있는 신활력사업 거점지 운영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재근 기자(=완주)(jgjeong3@naver.com)]
전북 완주군의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이 소득과 일자리 창출 선도 등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2023년을 마지막 해로 완주하게 되는 이 사업은 지난 16일 W푸드테라피센터에서 완주신활력플러스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강화로 신활력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완주신활력사업은 농식품산업의 고도화를 위해 2020년 전처리 시설과 물류보관창고를 지원해 왔다. 또한 로컬푸드 소비층이 두터운 혁신도시에 식품제조가 가능한 W푸드테라피센터를 지난해 7월부터 운영 중에 있다.
특히 밀키트 시장에 건강한 로컬푸드를 앞세운 ‘완주바로밀’로 도전장을 내밀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2021년 상표출원과 함께 가정간편식을 대표하는 든든한 한끼 식사(48종) 위주로 캠핑박스, 홈술박스, 어린이영양박스, 아침선물 샐러드박스형 꾸러미 상품으로 기획해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 추세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는 지난 2월부터 자립준비청년 36명에게 완주바로밀 밀키트와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한 숨카페 건강 디저트로 구성한 꾸러미박스를 매주 1회 총 27회차 정기 구독하고 있다.
조영식 추진위원장(완주부군수)은 “완주군은 전국 100개의 신활력플러스사업 중 처음으로 마무리되는 신활력사업장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체험과 음식, 여행상품 구성은 소득과 일자리가 있는 대한민국 신활력사업의 스팟이 될 것이다”며 그동안 함께해 준 추진위원들과 이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전했다.
[정재근 기자(=완주)(jgjeong3@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논란 마침표 찍나? <네이처> "LK-99 초전도체 아냐"
- 대통령실 "캠프 데이비드서 '한미일 3각 안보협력 체제' 추진"
- 국정원 "北, 한미일 정상회담 겨냥 ICBM 등 도발 준비"
- 채 상병 유족 정보공개 청구했지만…해병대, 유족에 설명한 자료도 공개 거부
- 박광온, 친명계와 묘한 긴장? "국민 중심 확장적 통합으로 혁신적 포용정당 구현"
- 검찰 소환 이재명 "없는 죄 조작하는 국가폭력, 정치검찰의 공작수사"
- '윤핵관' 이철규, 비윤계에 공천 경고? "배 침몰시키는 승객은 승선 못해"
- 물가 다시 뛴다…수입물가 3개월 만에 상승세 전환
- 돈이 필요해서 물류센터에 입사했습니다
- 매년 여름 노동자가 쉬지 않고 일하다 죽었다는 소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