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고객혁신 브랜드 '와이낫'으로 선호도↑ 해지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고객 가치혁신·접점 브랜드 캠페인 '와이낫(WHY NOT?)'을 중심으로 가입자 선호도 제고 및 해지율 낮추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021년 와이낫 캠페인을 시작한 LG유플러스는 해당 캠페인을 고객참여형 브랜드 화보 제작, 예능 제작, 구독 서비스 제공, 청년 경험 확장 등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지율 2021년 1분기 1.38%→작년 4분기 1.03%
고객 사진, 문구 들어간 스낵 3000개 제작
1500개 넘는 댓글 달리는 등 높은 인기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가 고객 가치혁신·접점 브랜드 캠페인 '와이낫(WHY NOT?)'을 중심으로 가입자 선호도 제고 및 해지율 낮추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캠페인 접점을 통신 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예능, 구독 서비스, 맞춤형 굿즈 등으로 다각화하면서 브랜드 적용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21년 1·4분기 1.38%에 달하던 해지율은 지난해 1·4분기 이후 1.2%를 지속적으로 하회, 4·4분기에 1.03%까지 낮아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이달 초 취업·창업준비생, 직장인, 워킹망 등의 가입자 500명을 대상으로 가입자 본인의 사진과 다짐 문구가 들어간 커스텀(맞춤형) 스낵 3000개를 제작해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이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창업을 앞둔 청년과 2세를 준비 중인 예비맘, 직장인 등 각자 이루고 싶은 각양각색의 도전들로 이벤트의 인기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기간중 1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해당 이벤트는 3: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가입자는 "문구를 적으면서 올해 초 다짐했던 계획을 되새겨봤다"며 "요즘 날씨가 더운데 나만의 다짐문구와 사진이 들어간 과자를 안주 삼아 맥주 한잔 하고 힘내서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도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고객 불편, 불만 사항을 줄이자는 브랜드 캠페인 취지 상기 차원에서다.
이벤트에 참여한 최승호 LG유플러스 선임은 "회사 입장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 불편, 불만 사항을 줄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윤미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사소한 일상 속 작은 도전도 응원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 목표를 위해 진정성 있게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는 고객과 임직원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021년 와이낫 캠페인을 시작한 LG유플러스는 해당 캠페인을 고객참여형 브랜드 화보 제작, 예능 제작, 구독 서비스 제공, 청년 경험 확장 등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출시 △디즈니+ IPTV 독점 출시 △구독자 100만명의 유튜브 음악 큐레이션 채널 'essential'과 제휴를 통한 플레이리스트 제작 △지역 웹예능 '와이낫 크루'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최근에는 청년 경험 확산을 위한 브랜드 '유쓰(Uth)'를 출범하기도 했다.
와이낫 브랜드 출범 이후 해지율이 하락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 온·오프라인의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통신생활을 쉽게 만들어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와이낫 캠페인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와이낫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