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3년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16일 '제14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리더십콘서트'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보다 효과적인 역량개발 지원을 위해 시·공간의 장벽을 허물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리더십콘서트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역량개발 지원을 위해 시·공간의 장벽을 허물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리더십콘서트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된다.
한국장학재단은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이 지향하는 3대 인재상(신뢰, 소통, 창조)에 맞춰 구성된 18개의 강의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대학생 맞춤형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멘토를 위한 2개의 멘토링 더하기 강연까지 마련했다.
이번 리더십콘서트에는 재미있는 게임 요소들을 가미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개념을 새롭게 도입하여 대학생 멘티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행사 접근성이 제고되도록 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은 한국장학재단이 2010년부터 14년간 운영해 온 프로그램으로 기업인, 석학, 문화예술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사회리더 멘토와 대학생 멘티가 한 팀을 이뤄 8개월 간 멘토링을 진행하도록 설계됐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8개월의 멘토링 진행 기간 중 후반부 4개월이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다각도로 고민하여 만든 프로그램이 리더십콘서트”임을 강조하며, “2023년 행사의 슬로건처럼, 멘티 각자가 자신의 내면에 잠재된 꿈의 세계로 깊숙이 들어가, 잠든 꿈을 깨우고 미래를 설계해 보는 생생한 체험을 해보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방탄소년단 정국 관능적인 자태 [화보]
- 고현정 ‘여신 입장’ [포토]
- 38세 이진호, 꽈추형에게 포경수술…천만원 벌어야 한다 (에이리언 호휘효)
- ‘그루밍 성범죄’ 피해자들…모델들의 충격적인 폭로 (실화탐사대)
- 줄리엔강 “♥제이제이에게 프러포즈하기 전, 장모 허락부터 받아” (신랑수업)[TV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