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셀트헬스케어 흡수합병 결정…셀트제약 추후 합병(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068270)은 17일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에 대해서도 합병신주를 배정할 계획이다.
합병 후 피합병법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해산할 예정이다.
앞서 셀트리온그룹은 그룹사 합병과 관련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 상장 3사를 합병할 방침을 세웠지만 이번 합병에서 셀트리온제약은 빠지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이번 합병서 빠져…"추후 두 번째 합병 개시"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셀트리온(068270)은 17일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셀트리온은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주명부에 등재돼 있는 보통주 주주들이 보유한 보통주식 1주당 셀트리온 보통주식 0.4492620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에 대해서도 합병신주를 배정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주주명부 폐쇄 기준일은 다음 달 1일이다.
이번 합병이 완료될 시 합병회사인 셀트리온이 존속회사로 남게 된다. 합병 후 피합병법인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해산할 예정이다.
앞서 셀트리온그룹은 그룹사 합병과 관련해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 상장 3사를 합병할 방침을 세웠지만 이번 합병에서 셀트리온제약은 빠지게 됐다.
셀트리온은 합병 후 셀트리온제약의 사업 강화를 거쳐 통합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의 두 번째 합병을 추진할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합병 목적으로 대규모 투자를 위한 자산의 통합과 개발‧생산‧판매 기능 통합에 따른 원가경쟁력 강화와 제품 차별화를 들었다.
셀트리온은 합병을 통해 투명성을 높인 거래구조 단순화로 투자자 신뢰를 제고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바이오시밀러를 넘어서 신약으로 도약하는 진정한 글로벌 빅 파마로 성장하기 위함"이라고 합병 목적을 설명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전처 상습폭행?'…김병만 "무혐의에 불기소로 끝난 일…30억 요구 중"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1만 6000원' 곰탕 고기 겨우 4점, "25g 정량 맞다"…누리꾼 "양심도 없네"
- 신동엽 "김경식, 과거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보니 타워팰리스"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