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고부 동성애 통했다…‘아씨두리안’ 인기 역주행

류예지 2023. 8. 17. 15: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류예지 기자]

판타지 멜로 드라마로 의미 있는 울림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아씨 두리안’이 종영 이후에도 쿠팡플레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인기 역주행을 시작했다.

 

쿠팡플레이가 디지털 독점으로 제공 중인 ‘아씨 두리안’은 기이한 월식이 일어난 어느 밤 정체 모를 두 여인 두리안(박주미 분)과 그의 며느리 김소저(이다연 분)가 단씨 집안 별장에 나타난 후 시대를 초월해 얽히고설킨 기묘한 운명과 사랑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작품이다. 지난 8월 13일 16회를 끝으로 최종회가 완성되면서 기묘하면서도 몽환적인 판타지 멜로 장르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호평 속에 막을 내렸다. 특히 ‘언어의 연금술사’ 피비(Phoebe, 임성한) 작가의 허를 찌르는 반전 전개와 속도를 가늠하기 어려운 극적 서사를 바탕으로 ‘미다스의 손’ 신우철 감독의 환상적이면서도 몽환적인 영상미가 더해지면서 작품의 내실이 단단해졌다. 여기에 제작진이 신중을 거듭해 합류하게 된 명배우들의 압도적 명연기가 선사하는 리얼한 표현력과 디테일한 생동감이 얹어지면서 판타지 멜로의 새로운 결을 보여줬다.

 
 

지난 6월 24일 쿠팡플레이에서 첫 공개된 ‘아씨 두리안’은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작으로 단숨에 입소문이 나며 쿠팡플레이 내 인기 순위의 종합 지표라 할 수 있는 이번 주 인기작 TOP 20에서 1위 자리를 오랜 시간 수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16회가 공개될 때까지 쿠팡플레이에 마련된 리뷰 창은 실이용자들의 소통을 담당하는 커뮤니티 역할을 해내며 실시간으로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기도 했다. 특히 화끈한 리액션들은 작품을 시청하면서 동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따끈한 별책 부록같은 부수적인 보는 재미를 안겼다. 특히 매 에피소드 공개 직후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다양한 반응의 평들은 ‘아씨 두리안’의 화제성과 인기 지표로 이어지며 열띤 관심과 기대를 반영했으며, 종영 이후인 8월 17일 현재까지도 꾸준히 달리며 총 리뷰 5만 9000건 이상을 돌파했다.

 

‘아씨 두리안’이 첫 공개된 이후 시청자들은 “이다지도 독창적인 세계관의 드라마를 본적이 없다. 예측이 안됨”, “호기심 유발은 탑 클래스”, “신선한 한국 드라마! 최고다! ㅎㅎ”, “이래서 다들 임성한 임성한 하는구나.”, “임성한은 천재다”, “평생본 연속극 중 가장 재밋읍니다. 60십평생” 등 예측 불가 상상 불가를 부르는 허를 찌르는 반전 전개와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 서사로 첫 공개 이후부터 극찬이 쏟아졌다. 특히 피비 작가 작품 최초로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중 쿠팡플레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즉시 공개되면서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시청 편의를 제공하면서 폭발적인 호응을 모았다. “TV에세 잼있게 잘보고 있는데 보는 시간대가 안맞으니 정규 방송을 볼수가 없더라구요. 다행이 내가 보고 싶을 때 쿠팡플레이에서 보면 되니 넘 좋네요^^”, “임성한 드라마를 독점한 쿠플 진짜 짱이다♥”, “역시 쿠팡플레이 최고네욤”, “엄청난 스토리 전개는 없어도 그렇겠구나 하는 공감대가 생기면서 매주 실방 끝나자마자 쿠플로 바로 본답니다.”, “재밌었음. 이틀만에 다 봤어요 ㅋ”, 등 쿠팡플레이를 통한 다시 보기 서비스에 만족을 드러냈다.

 

중독성 강한 ‘아씨 두리안’의 여운과 감동이 종영 이후에도 뜨겁게 이어지면서 쿠팡플레이에서도 여전히 인기작 톱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무엇보다 아련하면서도 슬픈 여운을 선사한 감동 엔딩으로 인해 애청자들이 날이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 시청자들의 리뷰 호응은 쿠팡플레이 ‘아씨 두리안’에 마련된 리뷰창에 고스란히 반영되는 등 쿠팡플레이만의 특징이자 즐길거리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사용자들은 “시즌5 102회까지 계속 만들어주세요!!! 너무 재미있어요!!!!!!”, “다음 이야기가 더 있는....거죠? 끝이 너무 아쉬워요”, “말이 안되는 내용인데 다음화가 기다려지는 이유는 뭐지 ㅋㅋ”, “정말 임성한의 정신 세계가 궁금하다”, “시즌2가 나와야 할듯...” 등 두리안을 포함한 주요 캐릭터들이 남긴 잔잔한 여운과 감동에 격한 호응을 표하며 시즌제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연일 높이고 있다.

 

이처럼 ‘아씨 두리안’은 종영 이후에도 입소문을 타며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성원을 얻고 있는 가운데 쿠팡플레이에서 전 회차를 언제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으며 무한 반복 보기도 가능해 인기 역주행 질주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묘한 두 여인의 시공간을 초월한 꿈같은 사랑 이야기를 다룬 쿠팡플레이 디지털 독점 드라마  ‘아씨 두리안’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1회부터 16회까지 전 회차를 만날 수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