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모 보령시의회 의장,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이 지난 16일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을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재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수상했다.
박 의장은 보령시의회 3선 의원이자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발로 뛰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섰으며,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 의회 활동 혁신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 의장은 보령시의회 3선 의원이자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에서 발로 뛰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섰으며,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 의회 활동 혁신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박상모 의장은 “주어진 소임에 충실했을 뿐인데 귀한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더 살기 좋은 보령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은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했으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종교,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숨은 공로자에게 상을 수여하고, 나라 사랑과 국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상원 기자(lbs0675@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정원 "北, 한미일 정상회담 겨냥 ICBM 등 도발 준비"
- 채 상병 유족 정보공개 청구했지만…해병대, 유족에 설명한 자료도 공개 거부
- 박광온, 친명계와 묘한 긴장? "국민 중심 확장적 통합으로 혁신적 포용정당 구현"
- 검찰 소환 이재명 "없는 죄 조작하는 국가폭력, 정치검찰의 공작수사"
- '윤핵관' 이철규, 비윤계에 공천 경고? "배 침몰시키는 승객은 승선 못해"
- 물가 다시 뛴다…수입물가 3개월 만에 상승세 전환
- 돈이 필요해서 물류센터에 입사했습니다
- 매년 여름 노동자가 쉬지 않고 일하다 죽었다는 소식이…
- 수적 우위 과시한 비명계…의총서 '김은경 혁신안' 반대 봇물
- 하와이 산불 사망 100명 넘겨…피해 주민에 '땅 팔라' 투기꾼 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