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 콘솔 플랫폼으로 확대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픽게임즈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를 콘솔 플랫폼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 6월 에픽 온라인 서비스 SDK 1.15 출시를 통해 'PC 크로스 플레이'를 무료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를 콘솔 플랫폼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 6월 에픽 온라인 서비스 SDK 1.15 출시를 통해 'PC 크로스 플레이'를 무료 지원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이용자를 원활하게 연결 가능했다. 스팀 이용자가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친구를 검색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추가된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는 PC에 콘솔까지 지원 범위를 넓혔기 때문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원활하게 작동된다는 설명이다.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에는 △△일관된 오버레이 사용자경험(UX) △한 곳에서 친구를 확인하고 초대할 수 있는 통합 친구 목록 △기존 에픽게임즈 계정이나 새로 생성한 계정을 사용해 빠르게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계정 생성 △게임 내 여러 플랫폼의 친구를 검색하고 초대를 보낼 수 있는 통합 게임 초대 △안전한 소셜 경험 △크로스 플레이 툴을 포함해 개발자가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조합해 원하는 것만 통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SDK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3사, 상반기 설비·R&D 투자 대폭 늘렸다
- 이재명, 檢 조사 '정면돌파'…다시 떠오르는 '플랜B'와 '사퇴론'
- 자율주행시대 K디스플레이 기술 한자리에
- [뉴스줌인]좌초위기 처한 지역 데이터센터, 신중한 접근 필요
- 5G 특화망 37개 이상 구축…입법조사처 “지원 확대 필요”
- 호텔 객실도 '키오스크' 시대…똑똑해진 휴먼리스 머신 도입 급증
- EDB,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 강화
- 하나은행, 문자로 돈 보내는 '하이뱅킹' 서비스 종료
- [사설]금융사고 예방, 행장 책임제가 능사 아니다
- [펀앤펀]4세대 신차급 '더 뉴 쏘렌토' 출시...기아 “연간 7만대 판매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