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깔아보고 사세요"…제일기획·삼성,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제 가전제품 면적과 동일하면서 디자인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러그가 등장했다.
17일 삼성전자(005930)와 제일기획(030000)은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 면적과 동일한 러그(깔개)를 제작해 등장하는 '비스포크 러그(BESPOKE RU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러그 크기는 각 제품의 실제 바닥면적과 동일하며, 제품 상세규격이 표기돼 있어 줄자 없이도 실제 공간에 가전 제품을 배치했을 때의 동선이나 구조를 미리 고려해볼 수 있게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실제 가전제품 면적과 동일하면서 디자인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러그가 등장했다.
러그 크기는 각 제품의 실제 바닥면적과 동일하며, 제품 상세규격이 표기돼 있어 줄자 없이도 실제 공간에 가전 제품을 배치했을 때의 동선이나 구조를 미리 고려해볼 수 있게 제작됐다. 10종의 러그 중 5종은 각 제품 외형 디자인을 반영해 해당 제품을 구입했을 때 실내 공간이 어떤 모습일 지 상상해볼 수 있도록 했다. 나머지 5종은 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비스포크 러그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다가 제품 구입을 원할 경우 러그에 부착된 ‘D2C(Direct to Consumer) TAG’을 활용,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D2C 택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 기기로 인식하면 삼성닷컴으로 연결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러그를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하는 삼성 신혼가전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삼성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인구 밀도가 높고 가구당 주거 면적이 비교적 좁은 편이다 보니 신혼부부 등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디자인이나 기능 못지않게 크기와 면적을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 아이디어를 착안했다”고 말했다.
김혜미 (pinns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사도우미 불렀다가...두들겨 맞아 피투성이 된 고양이”
- 잼버리 푸세식 화장실 ‘뜨악’…“감옥인 줄”
- 여친 머리 밀고 소변에 촬영까지...끔찍한 ‘데이트 폭력’
- 사복경찰 쫙 깔린 이재명 출석현장…테러위협 '철통보안'
- [일문일답]이주호 "생활지도 고시가 우선…인권조례 개정 권고"
- 냉동고서 발견된 20대 남성…사무실엔 여직원 혼자 있었다
- ‘헤드락’ 숨진 20대 이면엔 잔인한 괴롭힘...사망 직전 전화 100통도
- 한밤중 킥보드타고 교차로 돌진...“학생들 그러다 죽어” (영상)
- ‘사우디행 동참’ 네이마르, “모두 호날두가 미쳤다 했지만 개척자였다”
- '스우파2' MC도 강다니엘…"자격 있나 돌아보며 반성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