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서거 14주기…대구 민주당사서 18일 추도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1924~2009) 서거 14주기를 맞아 대구에서 추도식이 열린다.
17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 따르면 김 전 대통령의 서거일인 18일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추도식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스1) 남승렬 기자 =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1924~2009) 서거 14주기를 맞아 대구에서 추도식이 열린다.
17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 따르면 김 전 대통령의 서거일인 18일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추도식을 연다.
대구시당 측은 "한평생 독재정권에 맞서 국민의 인권과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했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노력한 김 전 대통령의 업적을 기려 대회의실 명칭을 김대중홀로 정했다"며 "그가 남긴 어록인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자유가 들꽃처럼 만발하는 세상'을 실천하는 대구시당이 되겠다"고 했다.
한국 정치사의 거인으로 평가받는 김 전 대통령은 1924년 1월6일 전남 신안에서 출생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의 6·29 선언에 따른 직선제와 민간정부 출범 이후 최초로 평화적 정권 교체를 이룬 인물로, 15대 대통령을 지냈다.
1999년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도자 50인 중 공동 1위에 선정됐으며, 2000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2009년 8월 폐렴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회복하지 못하고 같은달 18일 숨져 국립현충원에 안장됐다.
pdnam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최다니엘 "아버지 정관수술했는데 저 낳아…0.02%를 뚫은 아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