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웹툰 나온다… 18일 첫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 NCT 세계관 IP를 활용한 웹툰을 선보인다.
NCT는 오는 28일 발매하는 정규 4집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 일환으로, 그룹 세계관 IP를 활용한 옴니버스 웹툰 '엔시티: 드림 콘택트'를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공개한다.
더불어 기존에 공개된 NCT 세계관 콘텐츠 속 요소들과 연관된 배경 및 오브제를 웹툰 곳곳에 삽입하여 팬들에게 직접 찾아보고, 해석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는 오는 28일 발매하는 정규 4집 ‘골든 에이지’ 프로모션 일환으로, 그룹 세계관 IP를 활용한 옴니버스 웹툰 ‘엔시티: 드림 콘택트’를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첫 공개한다.
‘엔시티: 드림 콘택트’는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되는 NCT 세계관을 소재로 제작됐다.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의 경험 등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나아간다는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웹툰은 일본 아트 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ZQ 작가와 201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된 김호애 작가, 현재 웹툰 ‘제비가 낮게 날면’을 연재 중인 서글 작가가 참여, 각 작가의 개성을 담아 NCT 세계관을 보다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더불어 기존에 공개된 NCT 세계관 콘텐츠 속 요소들과 연관된 배경 및 오브제를 웹툰 곳곳에 삽입하여 팬들에게 직접 찾아보고, 해석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웹툰은 국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비롯해 타파스, 픽코마를 통해 미국, 일본 등 글로벌에서도 동시에 오픈되어 전 세계 팬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사도우미 불렀다가...두들겨 맞아 피투성이 된 고양이”
- 잼버리 푸세식 화장실 ‘뜨악’…“감옥인 줄”
- 여친 머리 밀고 소변에 촬영까지...끔찍한 ‘데이트 폭력’
- 사복경찰 쫙 깔린 이재명 출석현장…테러위협 '철통보안'
- [일문일답]이주호 "생활지도 고시가 우선…인권조례 개정 권고"
- 냉동고서 발견된 20대 남성…사무실엔 여직원 혼자 있었다
- ‘헤드락’ 숨진 20대 이면엔 잔인한 괴롭힘...사망 직전 전화 100통도
- 한밤중 킥보드타고 교차로 돌진...“학생들 그러다 죽어” (영상)
- ‘사우디행 동참’ 네이마르, “모두 호날두가 미쳤다 했지만 개척자였다”
- '스우파2' MC도 강다니엘…"자격 있나 돌아보며 반성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