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신한은행과 맞손…‘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 출시

2023. 8. 17. 14: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커진 LPG 택시 및 행복충전 멤버십 고객들을 위해 최대 7% 고금리의 금융상품을 신한은행·SK에너지와 함께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은 SK LPG충전소를 방문하는 LPG 택시 및 SK 행복충전 멤버십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기본 정기적금 약정금리 3%에 LPG 충전 실적에 따라 최대 4%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금리 7%를 적용하는 고금리 상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전소 방문할수록 금리 혜택이 커지는 적금상품
SK가스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경제적 부담이 커진 LPG 택시 및 행복충전 멤버십 고객들을 위해 최대 7% 고금리의 금융상품을 신한은행·SK에너지와 함께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SK LPG 쏠쏠한 행복 적금’은 SK LPG충전소를 방문하는 LPG 택시 및 SK 행복충전 멤버십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기본 정기적금 약정금리 3%에 LPG 충전 실적에 따라 최대 4%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대 금리 7%를 적용하는 고금리 상품이다. 17일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 전국 신한은행 지점과 홈페이지 그리고 신한 쏠(SOL)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SK LPG 충전소를 이용하며 얻었던 부가 혜택보다 그 폭이 더 커진 행복 적금은 만 18세 이상 1인 1계좌로 총 3만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또한 SK LPG 충전소 이용 실적에 따른 우대 금리는 적금 가입 기간 12개월 중 VIP 등급을 달성하면 1개월당 0.2%씩 최대 10회 적용되어 총 2%를 받을 수 있다. SK 행복충전 멤버십 VIP 등급은 전월 15만원 이상 충전하면 획득하는 등급으로 기본적으로 0.7%의 머핀포인트 및 매월 충전 쿠폰까지 받을 수 있다.

나머지 2%에 대한 추가 우대 조건은 SK LPG 행복충전 멤버십 회원, ESG 활동 실천서약 서명, 신한 쏠(SOL) 이용,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각 0.5%를 적용하며 충전소 이용실적에 따른 우대 금리 2%와 함께 우대 조건 충족 여부에 따라 최고 연 4%의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그동안 SK가스는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부터 LPG 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한 핀셋 지원을 꾸준히 이어왔다. 15억원을 투입해 어린이통학차, 1t트럭 등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들을 위해 리터 당 30원 할인해주는 생계형 LPG 사용 고객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LPG 사용자뿐 아니라 취약 계층에게 25억원 규모의 겨울철 난방비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윤병석 SK가스 사장은 “고물가·고금리로 인해 LPG사용 고객들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자 많은 상생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 앞으로도 업계 최초로 만든 이번 행복 적금과 더불어 SK가스의 상생 프로그램 활성화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